[외식산업론] 아딸 국내 토종 외식브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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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 떡볶이에 대해
1. 떡볶이 역사
2. 떡볶이의 대중화
3. 떡볶이 시장 규모
4. 한식의 세계화에 '떡볶이'를 선정한 이유
5. 떡볶이 창업의 배경

* 아딸
1. 아딸 소개
2. 아딸 연혁
3. 아딸 CI
4. 아딸 사업목표
5. 아딸의 점포 수, 매출현황
6. 타 업체와 비교
7. 아딸 특징
8. 아딸 전략
9. 아딸 SWOT분석

* 참고문헌


본문내용
➌ 아딸 CI
산소(Otwo[O2])+공간(Space)의 합성어입니다.
Otwospace(오투스페이스)는 '산소'를 뜻하는 'Otwo(O2)'와 '공간'을
뜻하는 'Space'의 합성어로서 즉 '산소가 만들어지는 공간' 혹은
'산소 같은 공간'과 같은 뜻을 지닌 회사명입니다.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언제나 우리 곁에 꾸밈
없는 깨끗함으로 존재하는 산소. 그렇기에 오투스페이스의 회사명은
언제나 정직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사람'을 향하고자 하는 기업의
방향성을 담고 있습니다.

➍ 아딸 사업목표
2009년을 시작하면서 아딸은 △장윤정, 박현빈 등과 전속모델 계약 △라디오광고 및 공중파 CF광고 △정보공개서 통과 △500호점 달성 △폐점률 최소화 △전년대비 일매출액 20% 신장 △50개 기존 점포 무료 재교육 △전 생산업체 해썹(HACCP) 통과 △먹을거리 청정구역 선포를 통한 바른 먹을거리 판매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100% 식물성 기름, NO 환경호르몬, NO 유해식품첨가, 100% 냉동냉장 물류시스템 구축 등을 사업목표로 설정했다.
실제로 모든 목표를 달성했으며 매장수의 경우 600호점을 돌파하고 폐점률은 2%로 집계됐다. 2010년에도 상기 기본 목표는 동일하게 유지하고 매장수 1000호점 돌파, 새로운 전속모델 선정, 전체 광고비 중 20% 나눔현장에 기부 등을 새로운 목표로 재설정했다.

❺ 아딸 점포 수, 매출 현황

참고문헌
(3) 참고문헌
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social/2010/0408/20100408101050100000000_8182026755.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252931
http://www.addal.co.kr/main/main.php
http://www.bon-food.co.kr/
http://www.ttokippoki.com/company/greeting.asp
http://www.bbqolive.co.kr/
http://blog.naver.com/jdblue00?Redirect=Log&logNo=20103481705
http://blog.daum.net/cartoonist/13744857
월간식당 2009년 12월호 - p.74
월간성광 2010년 04월호 - p.10~12
[2009.11.11 식품음료신문] “떡볶이 세계인의 음식 육성을”
월간식당 2009년 8월호 p90-91
여성시대 2009년 8월호 p60
한겨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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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utaj***
    (2015.05.23 20:4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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