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D 정의분석및 VMD사례분석(SPA브랜드 H&M,유니클로)과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영향 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2 / 2019.12.24
- 2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VMD 정의분석및 VMD사례분석 (SPA브랜드 H&M,유니클로)과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영향 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주제 선정동기>
Ⅰ. VMD 개요
1. VMD란?
2.VMD의 구성
Ⅱ. VMD 사례분석 (SPA브랜드 사례분석)
1.SPA브랜드와 VMD
(1)SPA브랜드란?
(2)SPA 브랜드 매장 전략
2. 트렌디형 SPA – H&M 사례분석
(1)H&M 개요
(2)H&M의 VMD 전략과 표현요소
1)VMD 전략
2)VMD 표현요소
(3)기타 트렌디형 SPA 사례
1)후아유
2)에잇세컨즈
3. 베이직형 SPA- 유니클로 사례분석
(1)UNIQLO 개요
(2)UNIQLO의 VMD 전략과 표현요소
1)VMD 전략
2)VMD 표현요소
(3)기타 베이직형 SPA 사례
1)탑텐
Ⅲ.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H&M의 경우 매장과 매장디자인을 소비자와 소통하는 채널로 인식하고, 비즈니스 수행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한 경쟁 도구로 여기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스토어와 현존하는 스토어를 디자인하는데 주된 역점을 두며, 스토어 앞과 디스플레이 윈도우에서부터 다양한 구역, 탈의실과 계산대까지 고객들의 생각과 느낌을 감지하고자 한다.이러한 측면에서 최근H&M은 동종업계에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슈화 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1014148230461&outlink=1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53428 SPA브랜드,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가와시마 고타로,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비즈니스 북스, 2010.
가와시마 고타로,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오늘의 책, 2010.
김정우김일, 「플래그십 스토어의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11, 2011.
박성아,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에서의 효과적인 전략 및 표현 연구」, 이화여대 석사학위논문, 2007.
손택균,<[IT`S DESIGN]변신, 너는 나의 운명>, 『동아닷컴』, 2009.09.22.
신미향, 「SPA브랜드의 지각된 가격과 VMD 적합성이 다차원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정책연구』10, 2012.
장희영, 「패션점포의 VMD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션점포의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경북대 석사학위논문, 2012.
정승아, 「SPA 매장의 VMD가 제품평가 및 구매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대 석사학위논문, 2010.
정은주, 「SPA 브랜드 매장의 VMD요소 현황과 사용자 평가」, 상명대 석사학위논문, 2011.
컨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브랜드 스토리 참고』,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자료평가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 chingu4r***
(2014.05.09 22:4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