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중저가 그 속의 차별화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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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경영학 원론 Team Project >
너도 나도 중저가, 그 속의 차별화는?
- 목 차 -
I. 서 론 (주제 선정 및 조사 동기)
II. 중저가 시장 현황
i. 커피 시장 (스타벅스, 맥카페, 던킨도너츠)
ii. 화장품 시장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iii. 의류 시장 (유니클로, 자라, 갭)
III. 중저가 시장 속 차별화
i. 커피 시장 (맥카페, 던킨도너츠)
ii. 화장품 시장 (더페이스샵)
iii. 의류 시장 (유니클로, 자라)
IV. 결 론
I. 서론 (주제 선정 및 조사 동기)
요즘 번화가에 나가보면 경제 불황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수많은 브랜드들의 매장, 점포가 즐비하다. 심지어 한 번화가에 동일 브랜드의 점포가 여러 곳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수많은 브랜드들이 소비자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이러한 풍경을 조그만 관심 있게 본다면 우리 주변의 브랜드들 중에 꽤 많은 수의 브랜드들이 중저가 상품을 내세우고 있고, 중저가 브랜드라는 이름을 내걸고 마케팅을 하고 있다. 즉 여러 기업, 브랜드들이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써 중저가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생활에 밀접한 생필품, 의류 등 심지어 고가의 시장으로 인식되어졌던 가구, 가전, 컴퓨터 등 까지 많은 브랜드들이 중저가를 외치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제 이렇게 넘치는 중저가 시장에서 단순히 중저가만으로는 여러 소비자의 욕구를 채울 수 없다. 다시 말해 이러한 치열한 중저가 시장 속에서는 단순한 가격의 우위를 통해선 차별화를 둘 수 없다.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갖지 않고서는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없다. 그래서 앞으로 우리는 관심 있는 산업 분야 몇 개를 선정해서 각 산업 분야별 중저가 브랜드를 알아보고, 그러한 중저가 브랜드들의 차별화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II. 중저가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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