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한킴벌리 소개
1. 유한 킴벌리란 어떤 회사인가?
2. 유한양행
3. 킴벌리클라크
Ⅱ. 유한킴벌리의 경영 방침
1. 윤리경영
2. 환경경영
3. 지식경영
4. 가족 친화 경영
Ⅲ. 유한킴벌리의 사회 주요 활동
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 펑생 학습 캠페인
3. 가족 친화 캠페인
4. 문화 지원 활동
5. 건강․위생 캠페인
6. 사원 자원봉사
Ⅳ. 경영 성과
Ⅴ. 유한킴벌리의 사례는 모든 기업에 적용 되어야 하는가?
- 본문내용
-
Ⅰ. 유한킴벌리 소개
1. 유한 킴벌리란 어떤 회사인가?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는 유한학원과 유한재단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국민이 건강해야 나라를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과 “가장 좋은 상품의 생산, 성실 납세,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기업이념으로 1926년 유일한 박사가 창립하였습니다. 주요 생산품은 의약품, 건강식품이며, 우수의약품을 생산, 공급하여 국민의 건강과 보건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이미 1930년대에 국내 최초로 주식 공개, 성실한 세금 납부, 사원지주제, 전문경영인제도 도입 등으로 이후의 우리나라 기업인들에게 모범을 보였으며, 마크인 버드나무가 상징하는 것처럼 ‘무수한 역경 속에서도 꺾이지 않고, 싱싱하고 푸르게 성장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앞장서는 모범기업’이 되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1년 한국의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04년 영국 FT선정 전 세계 기업 중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42위로 선정되는 등 윤리경영과 투명경영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