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양라면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상 황 분 석
3. 목 표
4. S T P 전 략
5. 마케팅 믹스 전략
6. 결 론
7. 참조 문서정리(hwp 기초자료)
- 본문내용
-
경쟁자 분석
신라면 (농심)
- 1986년 차별화된 라면의 컨셉으로 출시
(당시 삼양라면: 100원, 안성탕면: 120원)
- 매운 맛을 강조
(라면 시장에서 매운 맛의 강점을 살려 공략하여 성공한 제품임)
- 시장 점유율 약 25%로 1위
- 브랜드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 전개
(98프랑스 월드컵 공식 상품 지정,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업체,
농심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월드컵16강 기원 대축제 진행)
소비자 분석 결과
-> 주부를 공략해야 함
-> 주부 공략을 통해 저연령층에게 삼양라면의
충성도를 높임
-> 남성의 입맛보다는 여성의 입맛을 초점으로
맞춤(저연령층의 입맛도 여성의 입맛에 가까움)
Product
2) 다양한 입맛을 느낄 수 있는 삼양제품!!
기존의 번들(묶음) 제품들은 단일 품목으로만 구성되어 있음
삼양의 여러 제품을 한 번들로 구성하여 판매
새로운 제품 출시에도 소비자들에게 접할 기회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