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동기부여가 서비스 질에 주는 영향력-아웃백 사례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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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웃백 회사 소개

(1) 급여

(2) 복지후생

(3) 교육

(4) 기타 아웃백의 동기부여 사항

「아웃백 스테이크」의 동기부여 분석

①종업원 유지를 위한 명백한 동기부여 제공 필요.

②성장한 만큼 종업원을 위해 노력.

종업원의 만족도 정도

(1) win-win전략 동기부여.
(2)개인의 차별성을 인정하는 동기부여 제공.

Ⅲ. 결론.

1. 각 동기부여가 성과에 끼치는 영향력



본문내용
▶아웃백은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인 베니건스나 T.G.I처럼 종
업원과 아르바이트생의 구분이 없다.
▶다만, 시급제 정직원제도로 자신의 근무시간에 따라 급여
가 결정
▶직원이 매니저로 진급하게 되면 비로소 연봉제 직원이 됨.
일반 직원과 매니저 이상의 급여지급방식의 구분은 있는
것이며. 급여의 차이도 작지 않다.


▶「아웃백 스테이크」나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이 종업원에게 제공하는 동기부여는 서로 큰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다. 「아웃백 스테이크」가 현재 종업원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주는 등 동기부여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는 하나, 다른 패밀리레스토랑과 특별한 차이가 없다. 이런 모습은 자칫 현재 직원들의 유지가 어려울 수도 있다. 특히,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우는 그 회사명에 따라 일의 방식이나, 여러 면이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종업원들을 잡아 둘 명백한 동기부여가 필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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