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 M&A 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A 의 개념
2.M&A의 장점과 단점
3.성공사례
4.실패사례
5.생각할 점
본문내용
체이스 맨해튼- 케미컬 은행의 합병

■ 국내 점포망, 자산 등의 양적 규모 확대뿐만 아니라, 업무의 질적인 면에서의 보완을 포함한 종합력에서 최고의 은행을 목표로 한 전략적인 합병

■ 안정된 업적을 지속해 온 케미칼 은행이 체이스 맨해튼 은행을 흡수 합병했다는 견해가 지배적 

■ 인력 및 점포 축소

■ 인력 및 시스템 통합

2. AT&T와 NCR의 합병

■ 적자행진을 하던 AT&T는 시장가격의 배가 넘는 74억달러를 지불하고 91년 9월에 NCR을 인수

■ 각 다른 규율의 통제를 받는 두 집단이 같은 건물에서 일을 하기 시작하자 계속해서 의견 충돌

 ■ 공급파트너와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호텔 경영학의 일반적 이해
  • 의 역사와 비교해 볼 때 호텔 경영학은 1900년도 초중반에 들어와서야 그 모습을 제대로 갖추기 시작한 학문이기 때문이다. 호텔 경영학의 성립은 바로 호텔산업의 성장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다. 불과 1세기 전만 해도 세계 호텔산업은 전체 경제에 있어서 그 비중이 매우 미미했을 뿐 아니라 개별 호텔기업들의 규모도 대부분 영세하였다. 또한 추후 구체적으로 언급되지만 그 당시 호텔의 경영환경도 매우 단순하였다. 이 시기는 성공적으로 호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의 부족 6)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 7) 시리얼과 함께 먹는 우유 진열의 문제 Ⅲ. 결 론 1. 인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 1) STP전략 2) 진입방식 Ⅳ. 참고문헌 Ⅰ. 서 론1. 선정동기인간에게 있어 식사란 해결해야 되는 가장 본질적이고 원시적인 문제로써 끼니해결은 인류가 존재하는 한 결코 떠나지 않는다. 이런 현실에서 우리는 전 세계의 아침식사에 있어 기업 제품 중 켈로그가 차지하는 비중은 1위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리고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글로벌마케팅] 펩시의 SWOT분석, 전략
  • 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서 거시적으로 거대기업간 경쟁에서 스포츠 마케팅, 뉴로마케팅 등 우위를 점하기 위한 방식과 노하우를 공부 할 뿐만 아니라, 미시적인 시각에서 비단 콜라시장 뿐만이 아닌, 다양한 사업에 있어서 펩시사가 추구하는 세부적인 전략과 그들의 성공 또는 실패요인을 연구 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가지고 본 주제를 선택하였다.그리고 콜라시장에서 연패를 거듭하던 펩시가 흔치않게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 곳이 바로 인도시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의 주제공원과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9.11테러 사태의 여파로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 테마파크의 관광객수가 줄어들어 디즈니에게는 악재로 작용했다. 4분기 디즈니 월드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3% 줄어든 3억1,3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입장객수도 25%가량 감소했다. 2. 성공전략 및 기업경영의 특성디즈니의 배역들, 이미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