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국제기업의 M&A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5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 & A 에 대하여
선정동기 …………………………………………………
기업 인수합병의 개념 …………………………………
기업 인수합병을 하는 이유 ……………………………
기업인수합병의 유형고찰 ………………………………
기업인수합병의 장·단점 ………………………………
M & A 성공사례 - Volvo의 삼성중공업인수
M&A의 배경 ………………………………………………
M&A의 진행과정 …………………………………………
M&A 이후의 평가 …………………………………………
M & A 실패사례 - AT&T사의 NRC 인수
개요 및 현황 …………………………………………………
M&A의 동기 및 절차 ………………………………………
M&A의 실패요인 및 시사점 ………………………………
결 론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선정 동기
시대는 변하고 있다. 85년 이후 세계 선진 각국의 기업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체질 개선과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기업의 세계화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M&A (Meger & Acquisition)가 활성화되었다. 그리고 현재 세계 기업들은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수와 합병을 거듭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IMF사태 이후 또다른 관심사로 떠오르게 되었다. 또한 앞으로 금년 후반기부터 다시 M&A가 활성화 된다고 한다. 개방화시대에 걸맞게 우리에게는 아직 낯 설은 이 시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며, 사회 구조조정의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러한 사회의 움직임을 우리는 알아야 할 필요가 있고, 또 객체로서가 아닌 주체로서 조정자가 될 수 있는 힘이 우리에게 잠재되어 있음을 직시할 때, 바로 우리가 21세기 권력의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기업 인수합병의 개념
M&A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과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해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매수를 합친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M&A라는 용어는 학문적으로 정립된 용어가 아니라 실제적인 차원에서 형성된 용어이다. 따라서 광의로는 기업분해, 경영권 참여 등 기업결합과 관련된 일련의 행위를 의미하기도 한다. 기업의
- 참고문헌
-
- 한국건설기계공업협회 협회지 97. 4월호∼98. 12월호
- 한국건설기계공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ocema.org
- 볼보 본사 홈페이지 http://www.volvo.com
- VCEK 홈페이지(미완성) http://my.dreamwiz.com/saiba/Volvo_Product/vce_prd.html
- VCEK 영업부 홈페이지 http://www.volvokos.co.kr
- VCEK 내부자료 - VCEK 기획홍보팀 제공
- SHI 홈페이지 http://www.shi.samsung.co.kr
- 한국경제신문 기사 검색 http://www.hankyung.com
- 매일경제신문 기사 검색 http://www.mk.co.kr
- 조선일보 기사 검색 http://www.chosun.com
- 동아일보 기사 검색 http://www.donga.com
- 중앙일보 기사 검색 http://www.joins.com
- 한겨레신문 기사 검색 http://www.hani.co.kr
- 삼성 경제 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 현대 경제 연구원 http://www.hri.co.kr
- LG 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 기타 인터넷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