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 마케팅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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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busoness 마케팅이란
2.Yes24사례
3.Dell사 사례
4.롯데백화점 사례
5.조사사례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매니아클럽 :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고급 서비스 제공
☞ 이익 환원차원에서 매니아클럽 회원에게 추가 적립금 지급
- 회원 선정 기준 : 6개월간 구매액, 구매횟수, 이벤트 참여도 등
- 회원 구분 : 매주 매니아포인트로 플래티넘, 골드, 실버회원 구분
- 혜 택 : 기존 적립금+추가 적립금, 상품 출고시 문자서비스 제공

1:1 서비스 : ’99. 5월 이후 의사소통 창구로 운영
☞ 회원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 불만 최소화
- 답변 내용에 대한 평가제도 시행, 답변내용 평가시 내부적인 담당자
- 평가자료 등으로 활용  답변 및 서비스의 질 향상
- 모든 문의에 대한 답변이 24시간 이내에 처리, 보다 신속하고 편리
회원의 문의/담당자의 답변분야 전문화, 각각의 답변 책임자 설정

예치금 / 적립금 제도
- 예치금 : 주문취소 등 결재대금 환불, 초과입금 등으로 발생되는 금액
- 적립금 : 주문종료후 지급, YES24에서 결재에만 사용가능, 현금화 불가


1984 - Michael Dell이 Dell Computer Corporation 설립
1985 - 최초로 자체 설계한 컴퓨터 시스템인 Turbo 출시
1988 - Dell, 주당 8.50 달러로 350만 주의 유상증자를 통한 기업공개(IPO) 실시
1991 - 최초 노트북 컴퓨터 출시
1994 - www.dell.com을 설립
1997 - Dell, 1000만번째 컴퓨터 시스템 출하
2001 - 처음으로Dell,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2003 - Dell, 기업 및 개인 고객을 위한 프린터 출시.
2005 - 토착 맞춤 서비스로 AS 대폭 강화. 홈페이지 대개편 개인 고객편의 최대 수용

최초로 직접 판매 모델(Direct Model) 방식을 채택한 IT 업체인 델은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카 지역, 아시아 태평양-일본지역, 유럽, 극동아프리카 지역으로 구분하여 각 지역 본사와 38개국에 지사를 형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50,000 여명의 직원들이 200여 개국에 걸쳐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세계 6개의 생산 공장을 가동하여 직접 판매 모델이라는 특유의 판매 방식을 통해 세계 1위의 PC 공급 업체로 최신의 IT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가장 신속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2. 명품클럽운영
목적: 명품 고객 대상 명품클럽을 만들어 보통고객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내용: 우수고객 만명을 대상으로 Royalty Program운영
- 리콜과 마일리지 제도를 병행하여 실시
- Valet Parking 서비스 시행, MVG 라운지권 증정
3. Office Lady-Club, Kid-Club시행
목적: 여성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의 강화를 통한 매출의 극대화 를 노림
내용: Office Lady-Club(상반기시행)
주변 상권에 있는 직장여성을 상대로 마일리지 행사를 실시(2만명대상)
명동지역의 제휴업체 (유명미용실, 외식업체) 연계 제휴서비스 실시 및 경품행사 전개
Kid-Club
롯데카드회원중 13세 이하 혹은 예비부모님 대상의 무료회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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