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멕스 CEMAX 국제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멘트 산업
2. CEMAX
3. CEMAX의 경쟁우위
4. CEMAX의 진출사례
5. Emerging Markets
6. Problem identification
7. Criteria
8. Recommendation
본문내용
경제 발전

GDP가 고속 증가를 유지하고 있을 때,시멘트 소비량도 지속적인 빠른 증가를 보였으며 이러한 속도는 GDP의 증가 속도보다 크다고 할 수 있다.

고정자산 투자



고정자산투자의 증가속도와 시멘트 소비량의 증가속도의 변화는 같은 동기성을 보임.
고정자산의 투자는 시멘트 소비량의 변화를 결정하고, 투자 증가는 시멘트의 효율적인 소비 수요를 돕는다.


국민 총소득


시멘트 소비량과 소비자의 수입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소비자의 소득이 올라가면 소비자들은 부동산이나 자동차 등에 투자를 하기를 원하게 된다.


미국

70년대 초부터 미국에 대한 수출 시작

80년대 후반 남부에 유통 시설을 설립

미국 경제와 건설산업 침체
미국 생산자들이 멕시코의 저가 수입품들에 대해 antidumping을 제기

ITC는 CEMEX의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품목에 대해
상쇄관세를 부과

상쇄관세 부과 후 ready-mix와 미국 남부의 유통시설을 강화하기
위해 텍사스에 100만 톤 규모의 시멘트공장을 취득


스페인

1991년, 멕시코에서 생산된 시멘트 무역과 유럽 시장에 대한 연구를
위해, 스페인에 유통터미널 건축

합병을 통해 멕시코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Holderbank와
Lafarge와 주요 시장에서 겨룰 수 있는 능력을 갖춤

1998년, Sevilla 시멘트 공장을 2억6000만불에 매각
(Sevilla공장은 스페인에 있는 생산능력의 10%정도에 해당하지만
상대적으로 오래되었고 생산비용이 높았음)

1999년 스페인에서의 수익은 cemex의 16%, EBITDA의 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시장 진출2.3.1. 국내 인터넷 시장의 현황 2.3.2. 국내 업계 1위 네이버 2.3.3. Google과 네이버의 차이점 2.3.4. 네이버와 Google의 공통점 2.3.5. 검색 결과의 정확성 연구 2.3.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2.4. Google의 한계점과 향후전망2.4.1. Google의 한계점 2.4.2. 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 2.4.3. 한국 진출에 대한 전망 III. 결론참고문헌Google의 한국시장진출전략 분석Google의 한국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서론Google이 최근 유튜브(www.youtube.com)를 인수한데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은 2001년 WTO 가입과 2008년 북경올림픽을 유치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비약적인 발전과 정치. 경제면에서의 발전 가능성은 중국에 대한 세계 각국의 관심을 증대시켰다. 특히 중국은 거대시장으로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국제 정세로 인해 여러 전문가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 [국제경영학]월마트 전략 및 한국시장진출 실패 분석
  •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진출 실태 보고서< 월마트 전략 및 실패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월마트와 까르푸 해외진출전략(1)월마트(2)까르푸2.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월마트와 까르푸의 국내 시장 진출의 배경(2) 월마트의 한국시장의 진출 전략(3) 월마트의 한국 시장 경영 전략 (4) 까르푸의 한국시장의 진출전략(5) 까르푸의 한국 시장 경영 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시장진출 실패요인4.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Ⅲ.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시장 진입 가능7) 모바일 시장의 성장 가능성- 구글이 개발한 안드로이드 기술의 상용화 ( 모바일 인터넷 시장을 이끌 기술 )- 메인 페이지가 사용자들로부터 익숙해지는 광고 효과8) 참여, 공유, 개방을 모토로 하는 웹2.0이 인터넷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9)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의 가입- Threat1) 국내외 기업의 경쟁적 시장진출- 해외 : MS사의 검색분야 , yahoo의 검색기능 강화전략- 국내 : 포털 사이트들의 해외 진출전략(daum, naver, neowiz등)2) 새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