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나는 고집한다, 고로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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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꿈은 꾸는 만큼 이루어진다.
1. 꿈의 크기가 남다른 기업, IBM
2.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기업, 시멕스
제 2 장 완벽에의 고집이 명품을 만든다.
3. 고흐의 마음을 훔친 연필 한 자루
4. 샤프에 엔진을 달다, 쿠루토가
5. 어디서든 빛난다! 스와로브스키
제 3 장 위기는 같은 양의 기회다.
6. 버버리, 150년 명성의 비밀
7. 페브리즈의 향기로운 현지 전략
제 4 장 그들에겐 특별한 무엇이 있다.
8. 독심술의 명수, 패션기업 코치
9. 패션계의 애플, H&M의 차별화 전략
제5장 유학생 독후감
10. 마예
11. 유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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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어디서든 빛난다! 스와로브스키
스와로브스키는 ‘세상에서 가장 정교하고 완벽한 크리스털을 만드는 기업’이다. 1895년 크리스털 컷팅 기계를 생산하는 작은 업체로 설립된 오스트리아 기업 스와로브스키는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완벽한 크리스털을 창조해낸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크리스털 제품의 일인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
완벽한크리스털을향한집착
스와로브스키의 성공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집착이다. 스와로브스키는 1956년 크리스챤 디올과 협력해서 크리스털에 무지갯빛 광채를 더하는 AB효과를 크리스털에 입힐 수 있었다. 이러한 기술 덕분에 다른 크리스털에 비해 더욱 다양한 색을 내는 제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후에도 스와로브스키는 크리스털을 다양한 재료에 적용 할 수 있는 핫픽스(Hot fix)기술, 다양한 단면으로 더 많은 광채를 얻는 씰리온(Xilion)기술 등을 개발해 냈다. 스와로브스키는 크리스털이라는 한가지 제품에 집중 연구하여 최고의 기술력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이다.
영역확장의엔진은상상력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와로브스키는 제품에 상상력을 더해 제품의 영역을 끊임없이 확장해 왔다. 1976년 오스트리아 동계 올림픽을 기념해 만든 미키 마우스 모양의 장식 크리스털을 통해 예술성을 갖춘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한 스와로브스키는 커팅 크리스털을 생산하는 소재 사업부 외에 완제품 크리스털, 쥬얼리, 액세서리 등을 생산하는 부서를 만들어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동물 장식품으로 자연에 경의를 표하는 ‘실버 크리스털’라인, 고품격 패션 명품 브랜드 ‘다니엘 스와로브스키’, 천연 보석브랜드 ‘시그니티’등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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