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월마트 전략 및 한국시장진출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월마트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국내시장의 진출 배경
한국시장 진출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요인
실패요인

4.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본문내용
미국국적
창립자 샘 월튼
1962년 할인점 시장 진출
연 평균 25~35% 성장률 유지
세계 1위의 할인마트
세계 100대 존경 받는 기업 선정 등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
점포 현장주의와 지속적인 업무 개혁 회의
첨단 하이테크의 적극적 활용
ELP(Everyday Low Price)
ELC(Everyday Low Cost)
독특한 기업문화

자국 내 시장포화 타개 위한 해외 진출
90년 초반 자국 내 높은 시장 점유율
90년대 중반부터 캐나다와 멕시코 진출
2003년 합리적 소비성향인 독일 진출
1996년 한국 시장 진출

=> 1998년 마크로(네덜란드)가 아시아 시장의 영업부진을 원인으로 해체하려 하자 월마트가 인수.
1998년 7월 한국마크로 인수
=> 한국시장에 진출

일산, 강남, 분당 등에 6개점 개점

1999년 회원제 운영 폐지

한국 실정에 맞는 운영방식 도입
신용카드 결제, 식품매장 강화

전국 주요 부지 매점 설립 및 할인점 인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국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위기 하에서도 성공한 기업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기업전략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하고자 한다.Ⅱ. 본 론1. 국제 마케팅 일반이론1) 국제 마케팅의 정의국제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 등 교환활동의 창출을 계획하고 집행해나가는 국제적 과정이다.2) 국제 마케팅의 의의국내 외 시장의 성격이 과거의 판매자 시장(sellers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한국, 중국 >3) 전망▪ 사스 발생으로 인한 녹색 가전 개념이 확산▪ 정부의 디지털 TV 정책에 따른 디지털 TV의 신속 보급▪ IT 업체의 가전분야 진출▪ 미국 가전업계의 전면 퇴장- 불투명한 중국 시장 실체 및 경쟁상황, 중국 소비자의 소비 심리 및 습관에 대 한 이해 부족과 합자 기업의 실패 등▪ 다국적 기업의 각축장 상위 15개 그룹의 가전 제조회사 순위브랜드명순위브랜드명순위브랜드명1Motsubishi (일본)6H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WAL★MARTSUPERCENTER< 국제경영학 >목 차1. 월마트 소개a) 점포별 현황b) 운영진들2. 월마트의 진출국가a) 남미 유럽 아시아b) 한국진출 실패요인 및 인수3. 진출 전략4. 경쟁력 분석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6. 국내 실패 요인7. 결론1. 월마트 소개월마트- 미국 최대의 할인기업- 창립자 SAM WALTON(1918~1992)“우리는 싸게 팝니다”“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월마트의 역사월마트의 점포Ⅰ. 디스카운트 스토어Ⅱ. 샘스클럽Ⅲ. 슈퍼센터a) 월마트

  • 월마트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월마트 상품을 들여다 팔았으나, 당시 월마트 상품은 값은 싸지만 품질이 낮다는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거부당하고 실패로 끝나게 되었다.월마트는 경쟁업체들에 비해 해외진출에 상대적으로 소극적이고 신중을 기한다. 세계제일의 유통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91~98년까지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중국, 독일 7개국에만 진출하였다. 밥 마틴 국제 사업부 CEO는 한국 진출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우리는 4년 이상 한국 시장을 조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실패 사례5. 시장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6. 진출전략- 세부 진출 내용- 핵심 진출 전략- 차별화 전략7. 향후 과제 8. 결론9. 참고 자료1. 주제 및 진출국가 : 이마트의 일본시장 진출2. 주제선정배경‘월마트를 이긴 이마트’ 라는 전대미문의 프리미엄을 지닌 이마트, 타 국가와 비교해서도 매우 치열한 경쟁구조를 보이는 국내 유통시장에서도 확고한 시장점유율 및 매출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이마트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평소 경영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