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본론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의 주요형태
3. 스폰서쉽
4.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과 목표
5.스포츠 마케팅의 구성 요소
6.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7. 앰부시 마케팅
8.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9. 월드컵을 통한 마케팅 효과 - 세계매출 14%나 신장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
이는 스포츠를 스포츠 고객들에게 직접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서비스하는 것으로, 스포츠 경영학계 즉, 스포츠 매니지먼트의 시각이며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의 경우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에서부터 스포츠 제조업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는 마케팅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
이는 일반 기업을 소비자 대상으로 함으로써 중계권 및 스폰서쉽 등과 같이 스포츠를 활용하여 사업의 홍보 및 촉진하는 활동으로 자사의 이미지 제고 및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행하는 것이다. 이때 발생하는 교환은 스포츠 선수 및 이벤트는 미디어를 포함한 일반 기업들로부터 현금 및 물품 또는 조직적인 서비스 등을 받게 되며, 일반 기업들은 특정 권리를 부여받아 스포츠 선수 및 이벤트를 수단으로 하여 수익창출 및 촉진의 수단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2.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sport)의 주요형태
①방송후원 : 특정후원회사가 시즌 경기 전체나 특정경기 방송 중계시 모든 광고 혹은 상당
부문을 독점 지불하는 계약형태
②행사후원 : 후원회사가 그 행사의 비용 혹은 상당 비용을 지불하고 그 행사를 후원하는 것.
대회명칭후원(title sponsorship),공식파트너(official partner),공식후원(offi
cial sponsorship),공식공급(official supply) 및 공식 상품화권(official license)등
③스포츠단체 및 선수후원 : 팀이나 선수가 특정기업의 제품을 각종 경기에 활용하거나 후원업체임을 명시하는 대가로 상당비용을 후원하는 형태
④매체상품화 : 스포츠단체나 대회의 경기장 안에 광고판,스코어보드,인쇄물(프로그램,연감,경기기록집 등),비행성이나 대형 풍선 등에 특정 기업들이 광고를 하도록 하여
수입을 얻는 것
⑤광 고 endorsement : 기업이 특정선수,팀,단체를 자사제품의 광고에 등장시켜 적절한 효과를 얻
고자 하는 것
⑥제 품 endorsement : 운동선수, 팀 및 스포츠단체의 이름, 사인, 로고, 심볼, 얼굴사진 등
을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에 부착하여 판매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