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이해] 브랜드 나이키(NIK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다양한 세대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브랜드인 나이키

본론
1)나이키의 시작
-나이키의 디자인 철학 (이 담긴 이미지 첨부도 좋을듯)
-나이키 로고에 대한 일화 소개

2) 나이키의 성공비결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
Just do it , 나이키 +휴먼레이스 10K Lace up, save lives
-광고
TV 광고 , 포스터 광고
-모델마케팅
칼 루이스, 마이클조던, 타이거우즈 등등 유명한 스포츠 선수들.... 한국축구대표팀

4 나이키 제품소개
최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나이키의 제품들
패션적인 면이 뛰어난 나이키의 제품들
타 브랜드는 패션/기능으로 치우친 디자인이 대부분인 반면, 나이키의 경우에는 두개의 요소가 모두 뛰어나게 디자인 되어있다.

5 타 브랜드와의 비교
- 다른 브랜드의 특징
- 월드컵 유니폼을 통한 삼사의 특징 비교


결론
우리 조원들이 예상하는 나이키의 10년 후


본문내용
6.그 외의 캠페인 사례
- 러닝화 찾기

















러닝화 찾기 캠페인은 나이키에서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발모양을 가진 사람들에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러닝화를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특정 매장과 더불어 나이키 홈페이지에서도 자신에게 적합한 러닝화 찾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러닝을 할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THE CHANCE
축구에서의 슈퍼스타K 격인 THE CHANCE 는 나이키가 전 서계의 축구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이다. 축구클럽 Arsenal FC의 Arsene Wenger 감독은 “’THE CHANCE' 는 세계의 젊은 선수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선보이고 실력을 향상시키며 프로 경기에 필요한 정신력과 체력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를 제공 한다”며 “100명의 최종후보 선발을 위해 유망주들은 모의시험 주간 동안 최고의 선수들과 같은 수준의 훈련을 받고, 경기를 뛰며, 삶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는다. 이를 통해 후보들은 나이키 아카데미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THE CHANCE'는 최고 수준의 코치들과 스카우터 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40개국에서 온 100명의 최종후보들이 총 7만5천명의 신청자들 중에서 선발된다. 세계 최고 수준의 훈련과 프로 수준의 심사진으로 이루어진 빡빡한 일정의 모의시험이 3일 동안 진행되어진다.
이중 8명의 최종 선발자 들이 1년 동안 영국에서 체류하며 나이키 아카데미의 전속 선수가 된다. 이들은 세계적 수준의 설비, 코치, 영양사, 심리학자, 체력관리자의 관리를 받고 여타 유망주 아카데미와 프로리그 2부팀 들과의 경기를 뛰게 된다. 이 들은 이후에 유럽 각지의 스카우트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유럽 진출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이번 ‘THE CHANCE’에서는 최후의 100인에 한국선수들은 2명이 선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구축 사례
  • 이해”, 삼성경제연구소.이순철 (2000), “지식경영 매뉴얼”, 매일경제신문사.윤순봉외 (1999), “지식경영과 한국의 미래”, 삼성경제연구소.김창은 (2002), “기업의 지식경영 활용사례”, 집문당피터 드러커 (2003), “21세기 지식경영”, 한국경제신문사.오라클솔루션연구회 저 (2001), “e-비즈니스 시스템”, 교우사J. 페퍼, R. I. 서튼 지음, 박우순 옮김, “ 왜 지식경영이 실패하는가?”, 지샘지식경영 관련사이트지식경영 논문, http://cat2.riss4u.net/servl

  • 그린열풍 -친환경적 소비생활
  • 브랜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도 이런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하지만 친환경은 세계 의류, 유통산업은 물론 거의 모든 산업에서 이미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국내 업계도 친환경적인 소재와 제품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이다. 지구온난화와 자원가격 상승에 지구촌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지금, 패션업계의 블루 오션은 다름 아닌 친환경에서 찾아야 할 시점이라고 생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나이키가디스 (Nikegoddess)와 100여 개가 넘는 관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⑥계열사 - 콜한(Cole Haan) : 남성 및 여성을 위한 고급 캐쥬얼 신발과 악세사리를 취급. 본사는 메인주 야모스에, 디자인 본부는 뉴욕에 위치- 바우어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 :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하키용품제조사. -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 20년 경험의 베테랑 밥 헐리(Bob Hurley)가 창립한 10대를 위한 고급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써 캘리포

  • [마케팅전략] NIKE 나이키 마케팅분석
  • 나이키는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로고(SWOOSH) 때문에 우리에게 더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기도 하다.이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날개를 표현한 것으로, 열정적인 스포츠의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나이키의 로고는 창립 당시 회사를 상징할 만한 로고를 찾던 두 동업자가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다니던 여대생에게 의뢰하여 35달러를 주고 부탁한 디자인이 지금은 100억 달러 가치,세계 2위의 브랜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nike의 문제점과 대책Ⅲ. 결 론Ⅰ. 서 론1. 나이키 회사 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Phil Knight (필 나이트)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Bill Bowerman (빌 바워만)은 육상 코치였다. 이들이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람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