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크레신 이어폰 신제품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제품의 개요 및 특징 설명
2. 신제품의 마케팅 포지셔닝
⑴시장의 규모 및 성장 추이
⑵시장의 경쟁 환경 (주요 경쟁 브랜드 및 시장 점유율)
⑶아직 개척되지 못한 소비자 욕구 및 개척하고자 하는 세분 시장
⑷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포지셔닝 맵: 인지도, 가격)
3.신제품의 핵심 타겟
⑴타겟의 규모
⑵핵심 타겟의 특징
4. 목표 성과: 신제품 런칭 1년 후 목표 매출액 목표
5.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 전략 (4P 관점에서)
6.출처
- 본문내용
-
⑶아직 개척되지 못한 소비자 욕구 및 개척하고자 하는 세분 시장
-교체가 가능한 이어폰: 이어폰 중 한쪽만 고장나거나 파손되는 경우, 전체를 교체하는 문제점이 발생. 그로 인한 불필요한 교체비용과 부품의 낭비가 발생함 → 한쪽만 교체가 가능한 이어폰 사용 시 이를 방지할 수 있음. 분리가 되는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움직일 때 빠질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hold기능을 추가
→ 교체비용최소화: 가격에 의한 소비자의 편익(benefit)최대
⑷경쟁 제품과의 차별화 포인트 또는 지향하는 소비자 편익 (포지셔닝 맵: 인지도, 가격)
3.신제품의 핵심 타겟
⑴타겟의 규모
-전체타겟(14세~34세): 약 1400만 명
-핵심타겟(14세~24세): 약 600만 명
⑵핵심 타겟의 특징
: 저희의 핵심 타겟은 mp3, pmp, psp 등과 같이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친구들이 사용하면 모두가 가지고 싶어 하고 인터넷 강의나 게임을 좋아하는 10대와 20대이다. 이들은 경제적인 능력이 없어서 가격에 민감하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또한 유행에 많이 반응하며, 간편함과 편리성을 추구한다.
4. 목표 성과: 신제품 런칭 1년 후 목표 매출액 목표
⑴핵심 타겟인구 수 : 약 600만 명 (14세~24세)
⑵제품카테고리 사용자 인구수
-마켓사이즈 : 400억원
-평균가격 : 3만원
-사용빈도 : 2회 (1년 기준)
-14세~34세를 타겟으로 정함. 그중 핵심 타켓은 14세~24세로 함.
- 참고문헌
-
6.출처
http://www.naver.com, 네이버
http://www.daum.net , 다음
http://www.nate.com , 네이트
http://news.donga.com , 동아닷컴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http://www.cresyn.com , 크레신
http://www.panasonic.co.kr , 파나소닉
http://www.sennheiser.co.uk , 젠하이저
http://www.audio-technica.co.jp , 오디오테크니카
http://www.samsung.com/sec , 삼성전자
http://mdman.net , MD 코리아
http://www.earphoneshop.co.kr , 이어폰샵
http://www.earphoneworld.com , 이어폰월드
http://cafe.naver.com/drhp.cafe , 닥터헤드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