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SeeKo와 Cresy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
1. 제품 선정 이유 및 구매 선택의 특징
[1] 제품 선정 이유
[2] 음향기기 구매선택의 특징
2. 선정 커뮤니티(SeeKo)에 대한 설명 및 특징
3. 브랜드 선정(개요 및 선정 이유)
[1] 선정 브랜드
[2] 크레신(Cresyn) 개요
[3] 크래신(Cresyn)의 4P
[4] 브랜드 선정 이유
4. 선정 브랜드(크레신)의 4P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5. 구매 의사결정과정에서 4P분석 적용
[1] 구매 동기
[2] 사정 정보 수집
[3] 유통 채널 선택
[4] 채널 안 정보 획득
[5] 평가
[6] 구매, 구매 결정
[7] 사용
[8] 구매 후 평가
6. 전략 도출
[1] 드라마 협찬 제품 사진 올리기 이벤트
[2] 리시버 포럼과 시코몰 활용
[3] 체험단 이벤트
[4] Sale과 배너광고
7. 결론 및 소감
[1] 결론
[2] 소감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2)Price
씨코에 들어가 보면 가격대비 만족도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다. 크레신의 헤드폰은 비교적 고가격대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좋은 품질이어야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좋은 품질을 갖는다면, 그리고 그에 관해 소비자가 만족한 다면 소비자들의 상품 후기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고, 매출액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는 기업의 홍보나 마케팅보다 더 큰 신뢰성을 주기 때문에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구매유혹을 줄 것이다.

(3)Place
구매 후 평가 단계에서는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유통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정보유통적인 측면에서도 구매 후 평가 단계에서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 교환은 활발히 이루어 지겠지만 기업이 하는 역할은 없다고 생각한다.

(4)Promotion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하는 광고에는 기업이 직접 하는 광고도 영향을 미치지만,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용 후에 제품에 대한 평가를 한 것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것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파워 블로거들과 같은 사람들을 선정해 이벤트를 할 수 있다. 파워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뽑아서 이 제품의 편리성이나 장점과 같은 이야기들에 대해 사용 후기를 자세하게 남길 수 있도록 한다면 새롭게 구매의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신뢰성 있는 글이 되어서 그만큼 매출 증대나 큰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전략 도출

[1] 드라마 협찬제품 사진 올리기 이벤트


참고문헌

8. 참고 문헌
음향기기(이어폰) 시장동향 리포트(R&D Biz Strategy Report)
-(주)알앤디비즈(www.rndbiz.com)

http://www.kotra.or.kr (시장동향 리포트) - 1)소니보다 인기있는 이어폰의 성공비결
2)스웨덴, 對한국 헤드폰 수입 220% 증가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11111803513&mode=sub_view - BnT News, 크레신, 로드쇼·드라마PPL 등장…‘공격 마케팅 눈길’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6&c1=06&c2=06&c3=00&nkey=201011161614473&mode=sub_view - BnT News, 박태환이 쓴 헤드폰 어떤거야? '비츠 바이 닥터드레' 괜찮네

http://www.seeko.co.kr/ - 씨코 홈페이지

http://www.cresyn.co.kr/ - 크레신 홈페이지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280012
2010.11.29, Etnews, 크레신 젊은층을 겨냥한 체험 마케팅

http://www.artsnews.co.kr/news/115462
2010.11.16, 아츠 뉴스, 이어폰·헤드폰 전문기업 '크레신', 신제품 출시 이후 공격적 마케팅 '눈길'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4147&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2010.11.04, Aving News, 크레신, KBS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에 신제품 협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5194&Branch_ID=kr&rssid=naver
2010.8.24, Aving News, 크레신의 명품 브랜드 '피아톤', 중국서 성공신화 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문요약 - 소비자 행동론 사회적 맥락과 소비
  • 소비자 동기 한계- QUANL 프로그램을 통한 통계적 분석방법: 개인 주관성 객관성 검증 의미, but 최종 제시유형의 특성, 연구자 판단에 달려. 연구자의 주관적 판단 개입가능성 有제언- 구전 커뮤니케이션상의 소비자 동기유형이 소비자 구전행동,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의 영향 실증적 연구 뒷받침 필요(구조방정식 모형 등)3. 바이러스 마케팅(온라인 口傳광고) : E메일 전달행위에 대한소비자 반응과 동기Joseph E. Phelps, 애리조나주립대Regina Lewis, 던

  • [조직행동론] 주식회사 ABLEC&C의 `미샤` 조직행동론
  • 행동론 모델예: 일정기간마다 “아이디어 대회”를 개최하고 타 회사들이 이미 실시하고 있는(E-LAND, POSCO, SK등) 조직원들 간의 폭넓은 지식공유를 위한 사이트를 개설해 그곳을 아이디어 뱅크로 삼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따로 모아 회사경영에 활용, 제공자에게는 승진이나 포상 등의 보상을 해주도록 함.그 결과 조직원의 동기유발을 일으킬 수 있고, 경쟁력있는 보상체계가 더해져서 기업은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9. 바람직한 조직행동론

  • 소비자행동론_ESG와 관련된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국내외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 커뮤니티 구축에 일조했다. 이를 통해 당근마켓은 단순히 중고거래를 하는 플랫폼이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했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 기업의 환경변화와 기업윤리에 대한 고찰, 최성백, 한국일본근대학회, 2010- Deloitte Insights:Climate & Sustainability 특집, 딜로이트 고객산업본부, 2021- 당근 마켓, ESG경영의 모범 사례로 뽑히다.“, 소정윤기자, 소비자평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커뮤니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등)을 선정하여 특정 공중을 직접적으로 공략하는 제품 전략을 사용하고자 했다.Ⅲ. 공중 설정1. 관련 공중전반적인 시장 상황과 기업 현황을 살펴보았을 때, ‘이너비’ 제품의 출시 및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중의 범위는 매우 넓다. 이러한 공중의 범위는 기업과 공중 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총 4가지로 분류된다. 1) 소비자소비자 중에서도 특히 미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이너비’ 제품 출시에 영향을 받을

  • [경영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분석
  • 온라인 커뮤니티, 화장품 제조, 화장품/패션잡화 등 온라인/오프라인 판매, 미샤 전문매장 프랜차이즈 사업1.1.2 기업목표CI 의미 : 창조와 도전을 위한 무한한 창의성과 유기적인 온. 오프 통합커뮤니케이션 구축을 통해 진취적인 기업으로서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가격거품 제거활발한 커뮤니케이션 ->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자연주의 지향 통한 만족 극대화1.2 기업 연혁1996. 12 엘트리 창립 1997. 01 IPSE 화장품 브랜드 런칭 1998. 09 (주) 엘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