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SeeKo와 Cresy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
1. 제품 선정 이유 및 구매 선택의 특징
[1] 제품 선정 이유
[2] 음향기기 구매선택의 특징
2. 선정 커뮤니티(SeeKo)에 대한 설명 및 특징
3. 브랜드 선정(개요 및 선정 이유)
[1] 선정 브랜드
[2] 크레신(Cresyn) 개요
[3] 크래신(Cresyn)의 4P
[4] 브랜드 선정 이유
4. 선정 브랜드(크레신)의 4P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5. 구매 의사결정과정에서 4P분석 적용
[1] 구매 동기
[2] 사정 정보 수집
[3] 유통 채널 선택
[4] 채널 안 정보 획득
[5] 평가
[6] 구매, 구매 결정
[7] 사용
[8] 구매 후 평가
6. 전략 도출
[1] 드라마 협찬 제품 사진 올리기 이벤트
[2] 리시버 포럼과 시코몰 활용
[3] 체험단 이벤트
[4] Sale과 배너광고
7. 결론 및 소감
[1] 결론
[2] 소감
8.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Price
씨코에 들어가 보면 가격대비 만족도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다. 크레신의 헤드폰은 비교적 고가격대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좋은 품질이어야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좋은 품질을 갖는다면, 그리고 그에 관해 소비자가 만족한 다면 소비자들의 상품 후기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고, 매출액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는 기업의 홍보나 마케팅보다 더 큰 신뢰성을 주기 때문에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구매유혹을 줄 것이다.
(3)Place
구매 후 평가 단계에서는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유통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정보유통적인 측면에서도 구매 후 평가 단계에서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 교환은 활발히 이루어 지겠지만 기업이 하는 역할은 없다고 생각한다.
(4)Promotion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하는 광고에는 기업이 직접 하는 광고도 영향을 미치지만, 같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용 후에 제품에 대한 평가를 한 것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것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파워 블로거들과 같은 사람들을 선정해 이벤트를 할 수 있다. 파워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뽑아서 이 제품의 편리성이나 장점과 같은 이야기들에 대해 사용 후기를 자세하게 남길 수 있도록 한다면 새롭게 구매의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신뢰성 있는 글이 되어서 그만큼 매출 증대나 큰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전략 도출
[1] 드라마 협찬제품 사진 올리기 이벤트
- 참고문헌
-
8. 참고 문헌
음향기기(이어폰) 시장동향 리포트(R&D Biz Strategy Report)
-(주)알앤디비즈(www.rndbiz.com)
http://www.kotra.or.kr (시장동향 리포트) - 1)소니보다 인기있는 이어폰의 성공비결
2)스웨덴, 對한국 헤드폰 수입 220% 증가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11111803513&mode=sub_view - BnT News, 크레신, 로드쇼·드라마PPL 등장…‘공격 마케팅 눈길’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6&c1=06&c2=06&c3=00&nkey=201011161614473&mode=sub_view - BnT News, 박태환이 쓴 헤드폰 어떤거야? '비츠 바이 닥터드레' 괜찮네
http://www.seeko.co.kr/ - 씨코 홈페이지
http://www.cresyn.co.kr/ - 크레신 홈페이지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280012
2010.11.29, Etnews, 크레신 젊은층을 겨냥한 체험 마케팅
http://www.artsnews.co.kr/news/115462
2010.11.16, 아츠 뉴스, 이어폰·헤드폰 전문기업 '크레신', 신제품 출시 이후 공격적 마케팅 '눈길'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4147&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2010.11.04, Aving News, 크레신, KBS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에 신제품 협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65194&Branch_ID=kr&rssid=naver
2010.8.24, Aving News, 크레신의 명품 브랜드 '피아톤', 중국서 성공신화 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