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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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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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 정의
-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1. SK엔크린
2. S-Oil
-컬러마케팅 실패사례
1. 현대오일뱅크
-컬러마케팅 총평 (현재와 향후 전망)
-패션마케팅(Fashion Marketing) 이란?
-패션마케팅 활동의 특징
-패션마케팅 성공사례 1
베이직 하우스 RE-POLO 캠페인
-패션마케팅 사례 2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열풍 –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콜레보레이션 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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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SK엔크린 보너스카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회원가입 기념품으로 1천만원 보장 교통재해보험을 제공, 운전자의 안전에 대한 니즈 (Needs)를 충족시켰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행사 초청권및 푸짐한 경품행사 실시 "빨간모자 아가씨"를 통해 제품 특성및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광고를 꼽을 수 있다.
- 한국경제 1999.07.06
하지만 기사에서 보듯이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후 2004년 7월 16일~2004년 10월 31일까지 방영한 ‘빨간지붕’편 광고 역시 빨간색과 SK엔크린을 연계시키기 위한 광고였다.
그런데 후속편인 ‘마라톤’편에서는 광고카피가 ‘꼭 빨간색만 보고 오는 건 아닙니다’로 설정 되었고, 그 다음편인 ‘러닝’편에서는 ‘늘 가까이 있어 항상 든든합니다’로 설정되었다. 이는 기존의 빨간색이 가지는 이미지를 뛰어 넘어 새로운 기업이미지로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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