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컬러마케팅 정의

-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1. SK엔크린

2. S-Oil

-컬러마케팅 실패사례

1. 현대오일뱅크

-컬러마케팅 총평 (현재와 향후 전망)

-패션마케팅(Fashion Marketing) 이란?

-패션마케팅 활동의 특징

-패션마케팅 성공사례 1

베이직 하우스 RE-POLO 캠페인

-패션마케팅 사례 2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열풍 – 패션산업을 중심으로 한 콜레보레이션 사례


본문내용
-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SK엔크린 보너스카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회원가입 기념품으로 1천만원 보장 교통재해보험을 제공, 운전자의 안전에 대한 니즈 (Needs)를 충족시켰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행사 초청권및 푸짐한 경품행사 실시 "빨간모자 아가씨"를 통해 제품 특성및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된 광고를 꼽을 수 있다.
- 한국경제 1999.07.06


하지만 기사에서 보듯이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후 2004년 7월 16일~2004년 10월 31일까지 방영한 ‘빨간지붕’편 광고 역시 빨간색과 SK엔크린을 연계시키기 위한 광고였다.

그런데 후속편인 ‘마라톤’편에서는 광고카피가 ‘꼭 빨간색만 보고 오는 건 아닙니다’로 설정 되었고, 그 다음편인 ‘러닝’편에서는 ‘늘 가까이 있어 항상 든든합니다’로 설정되었다. 이는 기존의 빨간색이 가지는 이미지를 뛰어 넘어 새로운 기업이미지로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마케팅을 실시한 바 있다.전자신문 2006년 3월 21일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 에넥스의 CI변경 에넥스는 부엌가구로 유명한 오리표의 새로운 이름으로서 92 년 4월부터 사용해온 회사명이자 Brand명이다. 70년대 초 국내 처음으로 씽크대를 대량 생산하여 불편한 재래식 부엌으로 부터의 탈피를 주도해 온 오리표는 80년대 중반을 전후해서 후발업체인 한샘에게 업계 1위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80년대 하반기부터 오리표도 현대식 부엌가구인 시스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마케팅을 실시한 바 있다.전자신문 2006년 3월 21일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 에넥스의 CI변경 에넥스는 부엌가구로 유명한 오리표의 새로운 이름으로서 92 년 4월부터 사용해온 회사명이자 Brand명이다. 70년대 초 국내 처음으로 씽크대를 대량 생산하여 불편한 재래식 부엌으로 부터의 탈피를 주도해 온 오리표는 80년대 중반을 전후해서 후발업체인 한샘에게 업계 1위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80년대 하반기부터 오리표도 현대식 부엌가구인 시스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스타마케팅 레포트
  • 목 차 제 1 장 서 론 1제1절 주제 선정 이유 1제 2 장 이론적 개념 2제1절 스타마케팅의 등장배경 2제2절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 31.개념 32.특성과 중요성 33.유형 4제3절 스타마케팅의 분석 51.스타와 브랜드의 관계 52.발전가능성이 높은 스타마케팅 5제 3 장 본 론 7제1절 스타브랜드화란? 7제2절 스타브랜드화의 성공사례 81.스타 중심의 상품개발 사례 82.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12제3절 스타브랜드의 실패사례 141.톱스타의 겹치기 출연 1

  • [마케팅관리] 푸조자동차의 신시장 진입전략
  • 원론적으로만 배우던 마케팅 분석 방법인 EOSTP 4P를 실제 사례에 적용해 가는 과정 속에서 조금이나마 마케팅의 묘미를 알 수 있었다. 우리 New Entry는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수입차 시장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한국 자동차가 (세계 생산량 5위)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품질 및 가격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국한다는 점에서 무조건적으로 국산차를 이용하는 것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이라는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