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식 경영 시나세(노포)의 노하우와 경영철학 체험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우리나라 소매점포의 현주소

2. 탐방국가 선정이유

3. 탐방국가 및 탐방지역 소개

4. 세부탐방내용 및 일정

5. 기대효과 및 맺음말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2)고다이마루
업종 : 포목, 허리띠
창업 : 1764년
주소 : 추오구 신사이바시 2-2-22
종업원수 : 40명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파는 점포 중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다. 한 벌에 수백만원, 심지어 수천만 원짜리 기모노도 있다고 하는데 고다이마루는 대량으로 생산한 기모노를 판다. 태평양전쟁당시 사치품의 제조와 판매를 제한햇으나, 고다이마루만은 예외였다. 전시사령부에서 100년이상 쌓아온 관록과 신용을 높게 평가해 개인 상점으로는 고다이마루만 유일하게 영업을 제한하지 않았다고 한다.

배워올 점 : 우리나라의 전통 의상은 한복이다. 기모노는 한복보다 실용적이지 못하고 매우 비싸기 때문에 우리나라보다 더 발전하기 힘든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고 300여년동안 지속되어온 이들만의 차별화 전략에 집중하여 조사하고자 한다.

(3)히야제약
업종 : 의약품
창업 : 1662년
주소 : 기타구 텐마 1-4-11
종업원수 : 50명
히야 제약을 처음 설립한 초대 주인은 당시 가정상비약인 ‘기응환’을 판매하는 것을 주업으로 삼았다. 히야제약은 오늘날까지도 기응환의 한결같은 품질을 위해 값이 아무리 비싸도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하며 언제라도 원료의 공급이 차단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워올 점 : 가정용 상비약은 관여도가 비교적 낮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고품질을 유지하는 그들의 장인정신이야말로 꼭 배워야할 경영자의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4)센순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노하우를 현장에서 체험하기 위해 와 있는 것이다. 미국 못지않게 돔구장이 많고, 이미 설계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일본조차 설계 초기에 드는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기 위해 이러한 현장 사전작업을 거치고 있다.그렇다고 구장만 우뚝 세워서는 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서울시의 계획대로 부대시설이 들어와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상암월드컵경기장이 영화관, 대형마트, 예식장, 찜질방, 공원 등과 결합해 흑자를 내고 있는 것이 좋은 모델이다.

  • [기술경영][경영학][경영이론][경영교육][6시그마]기술경영의 개념, 기술경영과 경영학, 기술경영과 경영이론, 기술경영과 경영교육, 기술경영과 6시그마, 기술경영의 사례, 기술경영의 전략수립, 제언 분석
  • 철학과 의사결정을 위한 표준으로 제공되는 다소 우세한 가치들이라는 유용한 증언에 근접한 것이다. 발생하는 bottom - up 여론의사결정을 허락하는 것은 조직체의 기본적 목표에 관하여 예측가능성을 보증하는 어떤 일반 철학의 넓은 확산이다.Ⅴ. 기술경영과 경영교육정보 통신 및 첨단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복잡하게 전개되면서 기업의 중요한 전략적 의사결정은 거의 기술 발전의 추세를 예측하고 대응하는 문제와 연계되고 있다. 이러한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경영이념 및 철학 . p.323. 삼성전자의 윤리경영 p.324. 인적자원 . p.385. 삼성전자의 녹색경영 p.426.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 . p.5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경영이념을 구현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삼성정신’을 구성원들에게 체질화 및 활성화시켰다.①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개척하는 창조정신② 진실 되고 바르게 행동하는 도덕정신③ 모든 면에서 제일을 추구하는 제일정신④ 확실하고 완벽하게 일하는 완전주의⑤ 서로 존중하고 돕는 공존공영의 정신선대회장을 승계한 이건희 회장은 기존경영철학위에 제2창업자의 기치로 자율경영, 기술중시, 인간존중의 2대 기본정신을 강조하여 “인재와

  • [무역] 한일기업특징
  • 경영이념을 구현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삼성정신’을 구성원들에게 체질화 및 활성화시켰다.①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개척하는 창조정신② 진실 되고 바르게 행동하는 도덕정신③ 모든 면에서 제일을 추구하는 제일정신④ 확실하고 완벽하게 일하는 완전주의⑤ 서로 존중하고 돕는 공존공영의 정신선대회장을 승계한 이건희 회장은 기존경영철학위에 제2창업자의 기치로 자율경영, 기술중시, 인간존중의 2대 기본정신을 강조하여 “인재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