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식 경영 시나세(노포)의 노하우와 경영철학 체험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우리나라 소매점포의 현주소
2. 탐방국가 선정이유
3. 탐방국가 및 탐방지역 소개
4. 세부탐방내용 및 일정
5. 기대효과 및 맺음말
6.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고다이마루
업종 : 포목, 허리띠
창업 : 1764년
주소 : 추오구 신사이바시 2-2-22
종업원수 : 40명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를 파는 점포 중에서 가장 오래된 곳이다. 한 벌에 수백만원, 심지어 수천만 원짜리 기모노도 있다고 하는데 고다이마루는 대량으로 생산한 기모노를 판다. 태평양전쟁당시 사치품의 제조와 판매를 제한햇으나, 고다이마루만은 예외였다. 전시사령부에서 100년이상 쌓아온 관록과 신용을 높게 평가해 개인 상점으로는 고다이마루만 유일하게 영업을 제한하지 않았다고 한다.
배워올 점 : 우리나라의 전통 의상은 한복이다. 기모노는 한복보다 실용적이지 못하고 매우 비싸기 때문에 우리나라보다 더 발전하기 힘든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고 300여년동안 지속되어온 이들만의 차별화 전략에 집중하여 조사하고자 한다.
(3)히야제약
업종 : 의약품
창업 : 1662년
주소 : 기타구 텐마 1-4-11
종업원수 : 50명
히야 제약을 처음 설립한 초대 주인은 당시 가정상비약인 ‘기응환’을 판매하는 것을 주업으로 삼았다. 히야제약은 오늘날까지도 기응환의 한결같은 품질을 위해 값이 아무리 비싸도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하며 언제라도 원료의 공급이 차단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워올 점 : 가정용 상비약은 관여도가 비교적 낮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고품질을 유지하는 그들의 장인정신이야말로 꼭 배워야할 경영자의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4)센순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