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ABC마트의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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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카테고리 킬러란?
2.ABC마트 소개
3.ABC마트의 유통장악
4.ABC마트의 경쟁업체 분석
5.문제점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전문영역 업체명 매장수 진출연도
신발 레즈모아 2 2005
모자 리즈 17 2003
헬스&뷰티 GS왓슨스 4 2005
건강 올리브영 26 1999
스포츠 의류 및 신발 스프리스 145 1996
ABC마트 33 2002
홈 인테리어 B&Q

코즈니 1 2005
20 2000

스포츠용품 스포츠빅텐 1 2000
문구,사무용품 링코 10 2000
생활잡화 다이소 320 2001
전자 하이마트 250 1999
전자랜드 63 1988



다양한 브랜드 비교가능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처
다양한 할인행사와 마케팅활동
매장접근 용이성
본사의 적극적 지원



소비자 합리적 소비행태 증가
신발을 하나의 개성표현의 수단으로 여기는
시대적 흐름
불황에 강한 카테고리킬러의 특징




재고부담가중
도심,특급지역에서 매장확보 어려움
재고처리와 회전율



비교를 두려워 하는 제조사들
업체간 경쟁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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