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마트ABC마트는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경영 프로세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통합해주는 조직적인 IT관리가 필요함을 인식했다. 기존의 시스템은 간단한 정보만 제공하였고 정확성도 떨어졌다. 게다가 그 정보의 제공조차 신속하지 않아 급변하는 유행의 흐름을 타야하는 신발 유통업체로서 필수적인 실시간 의사결정 체계 확립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따라 ABC마트는 e비즈니스 필요성을 절감하고 표준화된 업무시스템을 제공하는 ERP
ABC마트, 레스모아슈즈 멀티숍 산업의 향후 변화- 일본(ABC마트), 미국(슈마커), 한국(레스모아) 3강 구도지만 LG패션이 초대형 스포츠 멀티숍 확장을 선언해 판도 변화도 예상Competitive Situation8ABC Mart2002년 압구정에 1호점 오픈현재 시장점유율 1위 자산규모, 판매액 등이 슈마커에 비해 5~6배 높다경쟁력 분석- Buying power의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적 유통브랜드 구축- Main target 인 10~20대의 젊은 고객층을 잘 공략함- ERP(전사적 자원관리)를 도입하여 고
관리의 중복을 배제한다.⑤ 기업혁신으로 리엔지니어링의 지원이 가능하다. ERP설치과정에서 기업프로세스를 재설계 할 수 있어 기업의 유연성 및 리엔지니어링과 병행이 가능하다.⑥ Open System을 지향한다.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와 소프트웨어를 조합하여 정보시스템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ERP 사례ERPERP의 사례-ABC마트대한민국 최초의 대형 슈즈멀티샵으로 전세계 50여개 브랜드의 유행제품을 판매하는 신발유통브랜드-신한금융투자신한금융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