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Shoemarker 슈마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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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STP
Marketing Mix
Action Plan
Budgets
Measuring Progress
본문내용
슈즈 멀티숍 시장의 성장
- 슈즈 멀티숍의 시장 규모는 6000억원 이상으로 추정

슈즈 멀티숍 시장 내의 대표 브랜드
- 금강제화, ABC마트, 레스모아

슈즈 멀티숍 산업의 향후 변화
- 일본(ABC마트), 미국(슈마커), 한국(레스모아) 3강 구도지만 LG패션이 초대형 스포츠 멀티숍 확장을 선언해 판도 변화도 예상


2002년 압구정에 1호점 오픈
현재 시장점유율 1위
자산규모, 판매액 등이 슈마커에 비해 5~6배 높다
경쟁력 분석
- Buying power의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적 유통브랜드 구축
- Main target 인 10~20대의 젊은 고객층을 잘 공략함
- ERP(전사적 자원관리)를 도입하여 고객관리


제품리뷰 및 체험단 모집, 모니터요원 선발 등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

색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 파랑, 빨강, 흰색 파랑, 초록, 흰색

일관된 간판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
- 브랜드 매장인지 슈마커 멀티숍인지 구별 할 수 없는 경우

직원 유니폼이 있으나 자율적이다.
- 직원 유니폼을 반드시 입어야 한다는 본사의 지시사항이 없음


ERP 구축비용 : 2억 7천 6백만원
광고제작비 : 2억 5천만원 (스타배우가 아닌 실제 매장에서 근무하는 슈마커를 모델)
광고 게시 비용 (한 달 기준)
- 인터넷 : 5천만원 (@ 네이버)
- TV : 공중파 1회당 5백만원 x 30일 = 1억 5천 (@ 드라마 끝나고 예능프로 시작 전에 광고)
- Web Site : 아프리카TV 1주일에 300만원 x 4주 = 1200만원
‘Shoemarker’ 급여 : 113명 기본 180만원 + @ = 2억 2천만원
매장 간판 및 직원 유니폼 : 4천만원
웹페이지 : 1천만원
신데렐라 이벤트 : 신발원가 * 113개 = 약 1천만원 (한 달 기준)
직원교육비(슈마커 교육) : 반년 4박 5일 50만원 * 113명 = 약 5천만원
테바 가족 캠프 : 4인기준 30만원, 100명 = 12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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