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Shoemarker 슈마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STP
Marketing Mix
Action Plan
Budgets
Measuring Progress
- 본문내용
-
슈즈 멀티숍 시장의 성장
- 슈즈 멀티숍의 시장 규모는 6000억원 이상으로 추정
슈즈 멀티숍 시장 내의 대표 브랜드
- 금강제화, ABC마트, 레스모아
슈즈 멀티숍 산업의 향후 변화
- 일본(ABC마트), 미국(슈마커), 한국(레스모아) 3강 구도지만 LG패션이 초대형 스포츠 멀티숍 확장을 선언해 판도 변화도 예상
2002년 압구정에 1호점 오픈
현재 시장점유율 1위
자산규모, 판매액 등이 슈마커에 비해 5~6배 높다
경쟁력 분석
- Buying power의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적 유통브랜드 구축
- Main target 인 10~20대의 젊은 고객층을 잘 공략함
- ERP(전사적 자원관리)를 도입하여 고객관리
제품리뷰 및 체험단 모집, 모니터요원 선발 등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
색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 파랑, 빨강, 흰색 파랑, 초록, 흰색
일관된 간판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
- 브랜드 매장인지 슈마커 멀티숍인지 구별 할 수 없는 경우
직원 유니폼이 있으나 자율적이다.
- 직원 유니폼을 반드시 입어야 한다는 본사의 지시사항이 없음
ERP 구축비용 : 2억 7천 6백만원
광고제작비 : 2억 5천만원 (스타배우가 아닌 실제 매장에서 근무하는 슈마커를 모델)
광고 게시 비용 (한 달 기준)
- 인터넷 : 5천만원 (@ 네이버)
- TV : 공중파 1회당 5백만원 x 30일 = 1억 5천 (@ 드라마 끝나고 예능프로 시작 전에 광고)
- Web Site : 아프리카TV 1주일에 300만원 x 4주 = 1200만원
‘Shoemarker’ 급여 : 113명 기본 180만원 + @ = 2억 2천만원
매장 간판 및 직원 유니폼 : 4천만원
웹페이지 : 1천만원
신데렐라 이벤트 : 신발원가 * 113개 = 약 1천만원 (한 달 기준)
직원교육비(슈마커 교육) : 반년 4박 5일 50만원 * 113명 = 약 5천만원
테바 가족 캠프 : 4인기준 30만원, 100명 = 1250만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