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ABC마트의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1. 카테고리 킬러란?

- 카테고리 킬러 정의
- 카테고리 킬러 매장
- 카테고리 킬러 주요 특징
- 카테고리 킬러 예

2. ABC마트 소개

- ABC마트 회사 소개
- ABC마트 사업 현황
- ABC마트 성공 전략
- ABC마트 ABC Strategy

3. ABC마트의 유통전략

- SWOT분석
- 4P 분석
- 유통전략

4. ABC마트의 경쟁업체 분석

- ABC마트의 경쟁업체
- 경쟁업체와의 비교

5. ABC마트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본문내용
㉰ 제품의 특성
ABC마트는 국내 제품뿐만 아니라 외국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ABC마트 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한국제품의 특성은 스니커즈 정보를 통해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정보를 쉽게 알 수 없는 외국제품인 반스와 호킨스등은 홈페이지를 함께 공유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의 특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하여 놓았다.

㉱ 스니커즈 정보




☞ 스니커즈 랭킹- 소비자들은 ABC마트에서 어떤 제품이 그 주에 가장 많이 팔렸는지를 회사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 악세서리
매장에 신발들만 가득하다면 심심할 것이다. ABC마트는 신발 끈과 나이키 양말 같은 신발의 악세서리가 준비되어 있다. 명품 신발과의 조화는 양말에 그치지 않고 륙색(배낭)까지 연결된다. 다양한 색과 디자인의 륙색으로 머리에서 발끝까지 코디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유를 가지고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부릴 수도 있다.

㉳ 리페어용품
ABC마트는 신발뿐 아니라 신발과 떨어질 수 없는 유지보수에 관련된 제품도 준비되어 있다. 마치 화장품 같은 케이스에 담겨진 컬러 리페어 색은 흑색, 백색, 차색 등 세 종류이고, 그 외에도 발 냄새, 제균(곰팡이, 무좀, 습진 등등을 없애주는) 스프레이와 같은 신발을 청결하고 멋스럽게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 신제품 개발
- 드라이빙 슈즈 : 고기능성 신발로 발의 편안함과 순발력을 높이는 기능
ex) '드라이빙 슈즈', 이 신발은 원래 유럽에서 경주용 자동차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고기능성 신발로 발의 편안함과 순발력을 높이는 기능이 있다. 고무 밑창에 미세한 가로 무늬를 넣어 페달을 밟을 때 미끄러지지 않고 힘을 줄 수 있다. 하이힐을 즐겨 신는 여성 운전자라면 승용차 안에 두고 신을 수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출처

-www.abcmartkorea.com
-중앙일보 경제 2007.03.18
-http://cafe.naver.com/mcd5.cafe
-http://100.naver.com/100.nhn
-http://blog.naver.com/ahbong80/30019489614
-http://cafe.naver.com/dadami3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1
-KBS1경제포커스 (전문 할인점 다양화) 기사 인터뷰 2006.02.02
-동아일보 2007.9.23, 프리스타일 아이템 증정 이벤트
-한국경제신문-MONEY 2007.0.01 ABC마트 안영환 사장의 경영비법
-동아일보 2006.1.13 4년 만에 연매출 700억…신발멀티숍 ‘ABC마트’ 성공 비결
-KBS2 생방송 세상의 아침 (게릴라성 타임세일) 200.05.30
-중앙일보 경제 2007.03.18 [파워!중견기업] 신발가게는 `블루오션`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LG유통 성공 전략
  • 유통정보시스템의 구축Leap 2005 (도약 2005) - 기본철학/ 목표/ 사업전략/ 조직전략/ 기업문화전략/ 경영과제각 사업부문별 Leap 2005 활동1 수퍼센터사업부2 S.M 사업부3 CVS 사업부4 LG 백화점종합유통서비스 회사를 향한 노력* 사업영역1 LG 마트2 LG 253 LG 백화점4 LG 수퍼마켓유통전산화1 슈퍼.체인, 국내 첫 EOS 도입2 CVS,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도입3 정보시스템 운영체제4 물류시스템확립그 외 유통정보시스템- CAO 시스템- MRO 전자구매시스템-

  • [유통관리기업조사] LG유통기업분석
  • ♣ 유통관리 ♣♣ 업 무 분 담 표 ♣목 차Ⅰ. 기업소개1. 개요2. 연혁3. CI/BI 소개Ⅱ. 조직전략1. 직급체계2. 급여3. 복리후생Ⅲ. 사업영역1. LG 252. LG 마트3. LG 백화점4. LG 수퍼마켓Ⅳ. 국내편의점업계 경쟁환경분석Ⅴ. 현재주요전략- Leap 2005Ⅵ. 성과분석Ⅰ. 기업소개1. 개요LG유통은 지난 1971년 창업 이래 지난 25년간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현대화를 선도해왔다.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풍요로운 삶과 미래를 창

  • ABC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ABC마트 마케팅 4P,차별화,경쟁우위전략및 성공요인연구 PPT
  • INDEX1. ABC마트 기업소개2. ABC마트 SWOT분석3. ABC마트 마케팅 4P분석(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 (3) Place (유통)(4) Promotion (촉진)4. ABC마트 5 Force 모델분석5. ABC마트 기업전략6. ABC마트 경쟁우위전략7. ABC마트 차별화전략1. ABC마트 기업소개대량 유통과 PB상품에 따른 가격경쟁력(Cost advantage)(2) 브랜드 소싱력을 통한 유연성 확보(Flexibility advantage)(3) 직영점 일일 일배송을 통한 스피드(Speed advantage)(4) 중앙물류시스템을 통한 적시납품(DependabilityAdvantage

  • ABC마트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시(점장인터뷰 포함) - ABC마트 마케팅연구 레포트
  • ABC마트성공요인SWOT분석마케팅사례향후전략제언INDEX1. ABC마트 기업소개2. ABC마트의 시작3. ABC마트의 성공요인4. ABC마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ABC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6. 점장 인터뷰7. ABC마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1) 문제점(2) 해결방안 제시8. ABC마트 미래전략 제언(1) 온라인 시장공략(2) 콜라보레이션 전략제언1. ABC마트 기업

  • [경영분석] ABC마트의 성공 사례
  • 마트의 탄생과 현황, 성공마케팅 전략Ⅰ. ABC마트의 소개1. 일본에서의 탄생 2. ABC마트 코리아Ⅱ.ABC마트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1.다양한 브랜드의 집합(1) 거대한 MD 구성 전략 (2) 단일 품목 취급2. 특급상권에 자리 잡은 ABC마트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유행)에 따른 노마진 전략4. 공격적인 이벤트 마케팅-기사: 새로운 유통 방식 -기사: 운동화 튜닝 열풍과 ABC마트 이벤트 Ⅲ. SWOT 분석(1) 강점 (2) 약점(3) 기회 (4) 위협Ⅳ. 마케팅 믹스의 개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