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삼각형을 토대로 서비스 종업원의 역할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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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호작용 마케팅- 약속 지키기
종업원이 곧 서비스이다
직원행동이 서비스품질 차원에 미치는 영향
경계연결 역할

2.내부 마케팅 – 약속을 지킬수 있게 하기
감정노동과 갈등의 원천
인적자원 관리전략
본문내용
“이왕이면 다홍치마”
같은 레스토랑, 같은 음식이라도 누가 서빙해 주느냐에 따라 음식 맛도 달라지는 것이 사실

미녀들의 서빙로 유명한 후터스

모델라인의 자회사인 오가닉 테라피 카페 ‘느리게 걷기’는 모델라인의 소속 모델들이 직접 서빙


미남, 미녀에게 느끼는 호감도를
음식에 대한 호감으로 전이시켜
레스토랑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갖게 한다.

개인/역할 갈등
서비스 수행과 자신의 개성, 가치관과의 갈등
직무에 맞는 복장 요구 시 에도 발생

조직/고객 갈등
고객이 과도한 요구를 하는 경우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직무를 잃을 위험을
감수할 때

고객간 갈등
두 사람 이상의 고객들로부터
요구를 받았을 때 발생
차례로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경우



참고문헌
Koreahealthlog.com
Moneytoday.com
Societynews.com
서비스마케팅 – 전일수,배일현 공역
McGraw-Hill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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