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론] 미스터피자(Mr.Pizza)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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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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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기업소개
1. 기업선정이유
2. 미스터피자 소개
3. 기업연혁
4. 경영성과
Ⅱ. 성공요인분석
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
2. 7P를 통한 분석
3.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
4. SWOT 분석
5. 환경분석
(1) 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6.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
Ⅲ. 결론
1. 성공요인 정리
2. 향후 미스터피자가 나아 갈 방향
- 본문내용
-
3) positioning
미스터피자 마케팅팀장은 어느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백 투 더 베이직(Back to the Basic)’ 불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이 주 고객층이 분명히 구분되어진 미스터피자의 경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정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1순위이며,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로 꽁꽁 얼어버린 고객의 마음을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불황일수록 고객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결정이 상당히 보수적이기 때문에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요소의 제안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부여하는 것이 두 번째 방법이다. 즉 외식업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고객이 요구하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 과연 무엇인지를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피자의 경우 동종 산업에 뛰어든 경쟁자가 많고 고유브랜드가치가 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특히 중요한 요소는 바로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에 있다. 간편하게 집에서 배달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편리한 주문과 함께 빠른 시간, 원하는 장소에 맛있는 음식을 배달해야 하며 프로포즈의 공간으로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은 그에 걸맞는 우아하고 감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렇듯 미스터 피자는 색다른 고객경험의 제안, 차별화된 제품과 세련된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특히 타깃을 공유하는 타 업종간의 제휴 프로모션 또는 ‘신제품 시식회’, ‘데모버전 무료사용’ 등 고객의 다양한 눈높이에 맞는 체험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4) 포지셔닝 전략
미스터 피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라고 했을 때 혹자는 담백한 피자의 맛, 잘 갖추어진 샐러드바, 많은 할인 혜택 등이라고 한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미스터 피자의 슬로건인 ‘made for women'. 다시 말해 여자를 위한 피자가 미스터 피자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문구라고 생각 한다.
미스터 피자는 2004년 브랜드 슬로건을 교체하기 이전에도 여상의 날을 지정하여 할인행사를 벌이고, 여성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등의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다. 슬로건을 교체한 이후에는 광고와 제품 개발 공모 등의 프로모션을 통하여 대대적으로 여성을 위한 피자임을 알렸다. 이렇게 여성을 주 타겟으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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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헤럴드경제 자매지 캠퍼스헤럴드(www.camhe.com)
-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더블유인사이츠의 김미경
-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32349.html
-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 www.mrpizza.co.kr
-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www.pizzahut.co.kr
- Mippy love 네이버 블러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위즈덤하우스 김미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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