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론] 미스터피자(Mr.Pizz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1. 기업선정이유
2. 미스터피자 소개
3. 기업연혁
4. 경영성과

Ⅱ. 성공요인분석
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
2. 7P를 통한 분석
3.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
4. SWOT 분석
5. 환경분석
(1) 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6.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

Ⅲ. 결론
1. 성공요인 정리
2. 향후 미스터피자가 나아 갈 방향

본문내용
3) positioning
미스터피자 마케팅팀장은 어느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백 투 더 베이직(Back to the Basic)’ 불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이 주 고객층이 분명히 구분되어진 미스터피자의 경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정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1순위이며,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로 꽁꽁 얼어버린 고객의 마음을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불황일수록 고객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결정이 상당히 보수적이기 때문에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요소의 제안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부여하는 것이 두 번째 방법이다. 즉 외식업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고객이 요구하는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 과연 무엇인지를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피자의 경우 동종 산업에 뛰어든 경쟁자가 많고 고유브랜드가치가 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특히 중요한 요소는 바로 질 높은 서비스의 제공에 있다. 간편하게 집에서 배달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편리한 주문과 함께 빠른 시간, 원하는 장소에 맛있는 음식을 배달해야 하며 프로포즈의 공간으로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은 그에 걸맞는 우아하고 감성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렇듯 미스터 피자는 색다른 고객경험의 제안, 차별화된 제품과 세련된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특히 타깃을 공유하는 타 업종간의 제휴 프로모션 또는 ‘신제품 시식회’, ‘데모버전 무료사용’ 등 고객의 다양한 눈높이에 맞는 체험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4) 포지셔닝 전략
미스터 피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라고 했을 때 혹자는 담백한 피자의 맛, 잘 갖추어진 샐러드바, 많은 할인 혜택 등이라고 한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미스터 피자의 슬로건인 ‘made for women'. 다시 말해 여자를 위한 피자가 미스터 피자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문구라고 생각 한다.
미스터 피자는 2004년 브랜드 슬로건을 교체하기 이전에도 여상의 날을 지정하여 할인행사를 벌이고, 여성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등의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다. 슬로건을 교체한 이후에는 광고와 제품 개발 공모 등의 프로모션을 통하여 대대적으로 여성을 위한 피자임을 알렸다. 이렇게 여성을 주 타겟으
참고문헌
참고자료
- 헤럴드경제 자매지 캠퍼스헤럴드(www.camhe.com)
-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더블유인사이츠의 김미경
-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32349.html
-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 www.mrpizza.co.kr
-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www.pizzahut.co.kr
- Mippy love 네이버 블러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위즈덤하우스 김미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지급하거나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앞에서 제시한 것처럼 국산 농축산물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유통환경 개선을 필수적인 정책이 될 것이다. 참 고 문 헌 한국식품개발연구원, 「국산농산물 활용증진을 위한 전통외식산업의 발전 및 세계화 전략」, 2007한국식품연구원, 「한식의 세계화 전략」, 2008농림수산식품부, 「한식의 세계화 비전과 전략」, 2008한국식품포털 www. foodinkorea.co.kr농림수산식품부 www.mifaff.go.kr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핵심역량 분야에 대한 집중적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온라인 게임은 성장기의 산업으로 게임 개발, 유통, 홍보 등 이러한 것에 있어서 막대한 자금의 소요가 필요하다. 하지만 새로운 게임을 출시한 뒤 시장분석을 통하여 경쟁력이 없는 게임은 손실을 보더라도 과감히 정리하여야 한다. 이것은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더욱 절실하다. 하지만 새로 출시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지급하거나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앞에서 제시한 것처럼 국산 농축산물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유통환경 개선을 필수적인 정책이 될 것이다. 참 고 문 헌 한국식품개발연구원, 「국산농산물 활용증진을 위한 전통외식산업의 발전 및 세계화 전략」, 2007한국식품연구원, 「한식의 세계화 전략」, 2008농림수산식품부, 「한식의 세계화 비전과 전략」, 2008한국식품포털 www. foodinkorea.co.kr농림수산식품부 www.mifaff.go.kr

  • [호텔경영] Managed Services
  • 서비스 직원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접근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판매 전략의 수단이다. 또한 서비스나 음식의 질에서 고급화된 특급 호텔 식음료 업장의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이 빠져나가는 주말이면 영업장이 텅비는 공동화 현상을 빚는 시내 중심가 호텔들의 주말 매출 확대를 위한 영업 전략이라 할 수 있다(신재영, 박기용, 정청송, 호텔․레스토랑 식음료 서비스 관리론 / 대왕사, 2001; 이동근, 2006)이러한 호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