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Mr. Pizza(미스터피자) 기업분석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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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미스터 피자 소개
1)선정동기
2)자사소개
.경영이념
.기업연혁

2. 미스터 피자 분석
1)고객 분석
2)SWOT분석
3)STP 분석

3. 경쟁사 분석(피자헛)

4. 경영전략
1)마케팅
1>광고
2>할인 제휴, 이벤트
2)Dine-in 시장
1>메뉴
2>시설
3)Delivery 시장

5. 정리
6. 대안
7. 결론

본문내용
2) 자사소개

*미스터 피자 역사의 간략한 소개*
16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 미스터 피자는 뉴욕 맨해튼 45번가 레이스 피자의 조리법을 계승발전시킨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이다. 미스터 피자 일본과의 기술 제휴로 운영되어 오다가 1990년 (주)한국 미스터 피자가 이화여대점에 오픈 하였다. 그리하여 완전한 자율경영체제를 현재는 유지하고 있으며 1998년부터는 직영점 위주의 매장확장에서 탈피하여 프랜차이즈 가맹방식을 병행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국내 최다 점포 오픈을 목표로 하는 휘모리 2000사업을 시작하였고 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을 출원하였다. 이같은 노력으로 1999년 한해동안은 4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여 110개의 매장에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02년에 제 1회 전국 도우 매직쇼 콘테스트를 개푀하였다. 이는 2005년에 제 4회 도우 매직쇼까지 개최된 상태이다. 2003년에는 시대의 조류에 발맞추어 여자들만의 맛있는 비밀번호라는 007서비스센터 1577-0077을 오픈하였다. 2006년 현재는 한국 여자 축구 연맹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현재 유일하게 해외에서 로열티를 거둬들이는 국내 피자 브랜드이다. 미스터피자의 점포 현황은 현재 국내에 200개가 넘는 매장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2개의 중국점포를 개설하였으며 매출액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있다.


3) 경영 이념

-BACK TO THE BASIC
늘, 항상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자세
-CULTURAL CREATION
미스터피자만의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봉사활동에도 앞장서는 외식업계의 패러다임이 되겠다.
-GUEST ALWAYS RIGHT
고객은 항상 옳다는 생각을 가진다.
고객의 관심과 사랑으로 미스터피자는 존재하는 것이다.

․ 슬로건 - ‘ 기름 뺀 피자 미스터 피자에서 ’에서 ‘ Made for Woman-미스터 피자 '으로 전환함.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여, 그에 맞는 담백한 수타 피자를 강조.

4) 기업 연혁

1990 ㈜ 미스터피자 JAPAN사와 기술제휴
㈜ 한국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개점
1991 서초점 개점
1992 돈암점 개점
제1회 미스터피자 어린이 그림잔치 개최
1993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개점
1995 계열사 ㈜아바론코리아 설립
참고문헌
여성 마케팅(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 김미경 지음
http://www.mrpizza.co.kr
스포츠 투데이(04.02.26)
매장 답사-미스터 피자 서면 1호점 내 외점 직원일동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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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정말 좋구요 마음에듭니다
  • alwjd3***
    (2016.03.13 21:4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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