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방법론] 댕기머리 한방샴푸에 대한 소비자태도와 구매요인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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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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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상황분석
2. 한방샴푸에 대한 소비자 조사
3. 댕기머리에 대한 소비자 조사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전략
7. 프로모션 전략
8. 우리 조가 제시하는 방향
- 본문내용
-
한방샴푸 구매경험이 있다고 대답한 66명의 응답 중 36.7%로 마트가 1위, 18.3%로 홈쇼핑이 2위로 나타났다.
이 결과, 마트를 통한 상품 구매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댕기머리 광고를 접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응답(70명) 중 TV가 45.7%로 1위, 홈쇼핑이 30%로 2위를 차지했다.
이 결과, 댕기머리 광고는 TV와 홈쇼핑을 통해 주로 접근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TV와 홈쇼핑 위주 광고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
- 최고 품질의 제품
-가격 차별화 프리미엄제품
- 다양한 유통망
-브랜드 네임 벨류 형성
W
- 가격 경쟁력 하락
- 탈모가 없는 고객에게는 어필하기 힘듬.
- 소비자들의 강한 한방냄새 불평
- 소수 고객의 두피 부작용 유발
O
- 급격한 탈모인구 증가
- 두텁게 형성된 충성고객층
- 급격한 탈모인구 증가에 따른
예방 차원의 댕기머리 사용자 증가
-자체 포지션을 찾는데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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