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시장 규모 샴푸시장 성장률 기능성 샴푸시장 샴푸시장 브랜드 한방 샴푸시장 샴푸시장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MC I’MA
1-1. Industry Background
산업분석
샴푸시장 규모
1300억
한방 샴푸시장
4400억
전체 샴푸시장
탈모 방지를 위한
한방샴푸의 비중은 2012년 기준 29.7% 이다.
샴푸 시장 자체가 경기 침체나 불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안에서 한방샴푸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샴푸시장 규모
(출처 : 2013, 머니 투데이, 진혜영 기자)
산업분석
샴푸시장 성장률
4
3
1
2
2006
2007
2008
2009
<전체 샴푸시장 및 기능성 샴푸 시장의 성장 추이>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2013년 국내 샴푸 시장 규모는 약 4400억원으로 추산됐으며, 기능성 샴푸 시장은 1500억원으로 밝혀져 매년14% 안팎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샴푸뿐 아니라 최근에는 기능성 헤어팩, 모발 에센스, 앰플 등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다.
전체적인 샴푸 시장은 매년 14%의 성장세를 보임.
(2011년 35.1%에서 2012년 28.8%로 감소한 바 있음.)
샴푸시장 및 기능성 샴푸시장 성장률
산업분석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려 (19.2%)
2위. 엘라스틴 (14.8%)
3위. 미장셴 (14.0%)
1
2
3
국내 샴푸 시장 점유율은
려가 19.2%로 1위, 엘라스틴이 14.8%로 2위, 미장셴이 14%의 점유율로 3위인 것으로 집계되었음.
전체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출처 : AC 닐슨)
산업분석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48%
35%
20%
2.5%
려 (48%)
리엔 (35%)
댕기머리 (20%)
현 (2.5%)
한방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2014년 닐슨 코리아의
조사자료에 의하면 한방 샴푸시장 점유율은 1위가 48%의 점유율로 려, 2위가 35%의 점유율로 리엔, 3위가 20%의 점유율을 차지한 댕기머리, 4위가 2.5% 점유율의 현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 2014 닐슨 코리아)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03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일반 샴푸 비중은 2011년 35.1%에서 28.8%로 감소하였지만 같은 해 한방 샴푸는 25.3%에서 29.7%로 증가하였다. 또한 2012년 퍼퓸 샴푸의 출시로 인해 샴푸 시장의 주목은 퍼퓸 샴푸로 돌아갔다. 가장 최근인 2014년 부터는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무실리콘 샴푸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 : 2014 닐슨 코리아, 2010 문화일보, 2010 아시아 경제)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조사에 의하면 ‘탈모’는 유전적 요인 보다는 사회 문화적 환경에 의해 발생활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 그 대표적인 예로는 음주나 다이어트, 과로 등으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가 꼽히고 있음.
현재 우리 사회가 과도한 경쟁체재로 돌변하게 되면서 탈모 인구수는 늘어나게 되었고, 그에 따라 ‘탈모 개선’ 이라는 기능이 추가된 한방 샴푸가 각광받게 됨.
(출처 : magazine. balmers)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03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퍼퓸 샴푸는 기존에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지속성이 길고 좋은 향을 가진 샴푸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의 발달로 인해 출시되었으며, 2012년 출시 이후 가파른 시장 점유율 증가를 보임.
.
기술력의 증가로 인해 퍼퓸 샴푸가 등장, 높은 시장 점유율 확보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수질오염, 대기오염 등과 같은 환경 오염이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과 동시에 통상적으로 여겨지던 ‘건강’의 의미가 보다 넓게 확장되어 두피 건강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사로 주목받게 됨.
이에 따라서 화학 성분을 제거하여 환경과 두피 모두에 자극이 적은 ‘무실리콘 샴푸’가 인기를 끔.
(출처 : 2014 Daily Cosmetic)
브랜드소개
2009년 닐슨 리서치의 샴푸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까지 샴푸 시장은 성장세를 보임
그 중 일반 샴푸시장은 2005년 이래 4년 사이에 4.9%가 성장했지만,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경우 매출액이 1,000억 원을 육박하며 200% 이상의 성장률 기록했다. 국내 샴푸 시장의 경우 시장 규모는 2011년 35.1%에서 2012년 28.8%로 감소를 보였지만 2013년 약 44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전체적인 샴푸 시장은 매년 14%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관측.
그 중 기능성 샴푸 시장은 1500억 원으로 밝혀져 매년 14% 안팎의 성장세
특히, 한방샴푸의 경우 2011년에서 2012년 사이 다른 샴푸시장이 감소한 것과 달리 25.3%에서 29.7%으로 증가
▶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기능성 샴푸나 다양하고 지속성이 강한 향기를 강점으로 하는 ‘기능성 샴푸’가 주목 받고 점차 성장하는 추세
샴푸시장 성장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