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시장 규모 샴푸시장 성장률 기능성 샴푸시장 샴푸시장 브랜드 한방 샴푸시장 샴푸시장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MC I’MA
1-1. Industry Background
산업분석
샴푸시장 규모
1300억
한방 샴푸시장
4400억
전체 샴푸시장
탈모 방지를 위한
한방샴푸의 비중은 2012년 기준 29.7% 이다.
샴푸 시장 자체가 경기 침체나 불황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안에서 한방샴푸 역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샴푸시장 규모
(출처 : 2013, 머니 투데이, 진혜영 기자)
산업분석
샴푸시장 성장률
4
3
1
2
2006
2007
2008
2009
<전체 샴푸시장 및 기능성 샴푸 시장의 성장 추이>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2013년 국내 샴푸 시장 규모는 약 4400억원으로 추산됐으며, 기능성 샴푸 시장은 1500억원으로 밝혀져 매년14% 안팎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샴푸뿐 아니라 최근에는 기능성 헤어팩, 모발 에센스, 앰플 등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다.
전체적인 샴푸 시장은 매년 14%의 성장세를 보임.
(2011년 35.1%에서 2012년 28.8%로 감소한 바 있음.)
샴푸시장 및 기능성 샴푸시장 성장률
산업분석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1위. 려 (19.2%)
2위. 엘라스틴 (14.8%)
3위. 미장셴 (14.0%)
1
2
3
국내 샴푸 시장 점유율은
려가 19.2%로 1위, 엘라스틴이 14.8%로 2위, 미장셴이 14%의 점유율로 3위인 것으로 집계되었음.
전체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출처 : AC 닐슨)
산업분석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48%
35%
20%
2.5%
려 (48%)
리엔 (35%)
댕기머리 (20%)
현 (2.5%)
한방 샴푸시장 브랜드 점유율
2014년 닐슨 코리아의
조사자료에 의하면 한방 샴푸시장 점유율은 1위가 48%의 점유율로 려, 2위가 35%의 점유율로 리엔, 3위가 20%의 점유율을 차지한 댕기머리, 4위가 2.5% 점유율의 현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 2014 닐슨 코리아)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03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일반 샴푸 비중은 2011년 35.1%에서 28.8%로 감소하였지만 같은 해 한방 샴푸는 25.3%에서 29.7%로 증가하였다. 또한 2012년 퍼퓸 샴푸의 출시로 인해 샴푸 시장의 주목은 퍼퓸 샴푸로 돌아갔다. 가장 최근인 2014년 부터는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무실리콘 샴푸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 : 2014 닐슨 코리아, 2010 문화일보, 2010 아시아 경제)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조사에 의하면 ‘탈모’는 유전적 요인 보다는 사회 문화적 환경에 의해 발생활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 그 대표적인 예로는 음주나 다이어트, 과로 등으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가 꼽히고 있음.
현재 우리 사회가 과도한 경쟁체재로 돌변하게 되면서 탈모 인구수는 늘어나게 되었고, 그에 따라 ‘탈모 개선’ 이라는 기능이 추가된 한방 샴푸가 각광받게 됨.
(출처 : magazine. balmers)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1
02
03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퍼퓸 샴푸는 기존에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지속성이 길고 좋은 향을 가진 샴푸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의 발달로 인해 출시되었으며, 2012년 출시 이후 가파른 시장 점유율 증가를 보임.
.
기술력의 증가로 인해 퍼퓸 샴푸가 등장, 높은 시장 점유율 확보
산업분석
샴푸시장 트렌드
샴푸시장 트렌드 분석
04
일반 샴푸
한방 샴푸
퍼퓸 샴푸
무실리콘 샴푸
수질오염, 대기오염 등과 같은 환경 오염이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과 동시에 통상적으로 여겨지던 ‘건강’의 의미가 보다 넓게 확장되어 두피 건강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사로 주목받게 됨.
이에 따라서 화학 성분을 제거하여 환경과 두피 모두에 자극이 적은 ‘무실리콘 샴푸’가 인기를 끔.
(출처 : 2014 Daily Cosmetic)
브랜드소개
2009년 닐슨 리서치의 샴푸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까지 샴푸 시장은 성장세를 보임
그 중 일반 샴푸시장은 2005년 이래 4년 사이에 4.9%가 성장했지만,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경우 매출액이 1,000억 원을 육박하며 200% 이상의 성장률 기록했다. 국내 샴푸 시장의 경우 시장 규모는 2011년 35.1%에서 2012년 28.8%로 감소를 보였지만 2013년 약 44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전체적인 샴푸 시장은 매년 14%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관측.
그 중 기능성 샴푸 시장은 1500억 원으로 밝혀져 매년 14% 안팎의 성장세
특히, 한방샴푸의 경우 2011년에서 2012년 사이 다른 샴푸시장이 감소한 것과 달리 25.3%에서 29.7%으로 증가
▶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기능성 샴푸나 다양하고 지속성이 강한 향기를 강점으로 하는 ‘기능성 샴푸’가 주목 받고 점차 성장하는 추세
샴푸시장 성장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성화장품시장에 대해서 남성화장품의 전반적 시장상황 전망 추세0
  • 시장의 성장세는 비슷한 트렌드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는 태평양,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등의 국내업체와 LOreal, E.Lauder 등의 다국적기업이 저성장 경제, 글로벌화, 유통환경의 급변 등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치열한 경쟁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급변하는 소비자의 수요패턴 변화에 부합하는 신상품을 적기에 개발하는 능력과 강한 마케팅 능력, 브랜드 이미지 제고, 상품의 차별화 및 안정적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브랜드 Ⅳ. 트렌드 1. 종합 트렌드 2. 주요품목별 트렌드 3. 소비층별 트렌드 Ⅴ. 유통구조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Ⅵ. 종합 의견 1. 사업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3. 추천유망품목Ⅰ. 시장 분석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중국인의 소비 수준 향상 → 화장품 산업 급격히 발전○ 개혁개방 초기 1990년대 - 중국 화장품 산업 규모는 3.5억 위안에 불과했음○ 이후 15%의 고속 성장률을 보이며 2007년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기능성과 창의성이 함께 겸비된 디자인- 동의보감의 처방전패턴 : 한방느낌과 신뢰감.- 명품 이미지 구축 : 중년층을 표적으로 한방효과의 기능성과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한 명품이미지화● 브랜드 네이밍- 컨셉 : ‘식물에서 온 피부과학’, 한국 단청의 다섯가지 컬러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O’라는 감탄사와 ‘HUI’라는 휘파람 소리를 절묘하게 조합- 고급스러운 어감 + 발음 그대로를 영어로 표기한 디자인 : 명품과의 경쟁에서도 뒤지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시장은 전 세계 화장품 기업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중국 시장은 규모뿐 아니라 성장 속도도 매우 높아서 년 7~8%의 성정을 기록 중이다. 그 중에서도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다른 어떤 사업 분야보다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중국 국가 향수 산업 협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02년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는 전년도에 비해 16.6%가 증가한 42억 달러 정도로 2002년 경제 성장률 7.8%의 두 배 이상이다. 중국 화장품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화장

  • 마케팅 원론 화장품 제조업 산업군 미샤를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업 산업 규모
  • 브랜드 시장에서 미샤가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거시환경 분석산업의 규모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국내 화장품 산업은 전반적으로 꾸준하게 성장하여 왔으며, 전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화장품 산업은 내수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전형적인 내수산업중 하나로 시장 성장세는 GDP, 민간소비와 유사한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국내 화장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