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사업 환경 분석
(1) 스마트폰의 기능 ‘모바일 인터넷’의 시장 현황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3) 스마트폰의 주기능인 어플리케이션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4)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5) 환경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Ⅱ. 회사소개
(1)사업 목적
(2)사업 비전 및 목표

Ⅲ. 사업 계획
(1) 사업정의
(2) 시장분석
(3) 핵심 사업 전략 (경쟁 우위)
(4) 마케팅 전략
(5) 예상 Risk 및 그에 따른 방안

Ⅳ. 운영 방안
(1) 기업들의 성공적인 마케팅활용 사례의 벤치마킹 전략
(2) 박리다매(薄利-多賣) 식의 경영방식

본문내용
(2)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

· Application은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말함


· 스마트폰의 다양한 Application을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 Store
는 향후 엄청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음


· Application Store 는 게임, e북, 음악, 동영상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Apps와 Contents를 쉽게 다운로드 받게 해주는 서비스

(3) 스마트폰의 Application 시장활성화의 사회적 파생효과
· 신시장, 신비지니스 모델 창출

- 유용하고 풍부한 Application제공이 스마트폰 경쟁력의 원천으로 부상
- 2013년 Application 시장은 295억 달러로 약 4배 이상 확대될 전망
- Mobile 수익모델은 광고, 유료 아이템 판매, 유료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




(4)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 통신사업자, Mobile Software 개발기업들도 본격적인 사업진출을 시도

- 유용하고 풍부한 Application제공으로 인해 관련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

- 가트너는 2013년에는 스마트폰 점유율이 43%에 이를 것이고, 유럽과
북미는 스마트폰의 비중이 70%로 증가할 것이라 예측

- 총 다운로드 건수: 45억건(2010년)→216억건(2013년)

-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 82%(2010년)→87%(2013년)






(1)사업 정의
- 잠재고객이 유용하게 쓸 스마트폰 Application을 받아,
스크린에 여러 가지 광고 기법을 통하여 자사가 수주를 받은 회사를
홍보 해주는 일.

① 광고를 싣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취득 방법
- 자사의 Application 직접 개발하여 수주받은 광고를 싣는 방법
- Application과 광고를 둘 다 수주받는 방법
- 개인이나 타사가 만든 Application에 베너를 싣는 방법

② 광고를 실어 수익을 추구하는 방법
- CPM(cost per millenium)방식의 노출형 과금.
- CPC(cost per click)방식의 클릭량에 따른 과금.
- CPA(cost per action)방식의 Affiliate 프로그램으로 확장하는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광고 부착 300만원을 합한 313만원은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이다. 또한 10일 간 마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 또한 간접적인 비용으로 사용될 것이다.(2) Application 연계 프로모션최근에 스마트폰이 급격히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이러한 외부환경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Application Game과 연계하여 판촉을 벌인다면 매우 빠르고 광범위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Customer ExperienceCustomer-oriented Brand Marketing의 한 갈래인 개념으로, 소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사업자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까지 미미하지만 곧 핵심 수익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미래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업자들이 골드러쉬의 환상을 품고, 이렇다 할 준비도 없이 미지의 영역으로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M-commerce는 잠재 이용고객과 수익잠재력이 큰 반면에 이러한 수익을 실현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M-commerce의 성장을 가로막는 장애요인은 컨텐츠 부족, 어플리케이션 미비, 접속시간의 지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사업 부분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참고로 최근 재무 현황을 살펴보면(당기순익/ 매출) : 2001-1 6300억원/2조9000억 원을 이룩했다.SK Telecom 발전사1984 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5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 1988 4 공중전기통신사업자 지정 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10 기업공개(64억원 공모증자) 1992 4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4 6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 1 이동전화 가입자 100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사업 부분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참고로 최근 재무 현황을 살펴보면(당기순익/ 매출) : 2001-1 6300억원/2조9000억 원을 이룩했다.SK Telecom 발전사1984 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5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 1988 4 공중전기통신사업자 지정 5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10 기업공개(64억원 공모증자) 1992 4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4 6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 1 이동전화 가입자 100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사업/애니메이터/경력)108. 자기소개서(IT/디자인/웹디자이너/신입)109.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그래픽디자인/신입)110. 자기소개서(IT/웹디자인/신입)111. 자기소개서(IT/웹마스터/신입)112. 자기소개서(무역/경영/대졸/신입)113. 자기소개서(무역/마케팅/대졸)114. 자기소개서(무역/무역사/신입)115. 자기소개서(무역/무역전문가/신입)116. 자기소개서(무역/일본해외영업/신입)117. 자기소개서(무역/중국무역/마케팅/신입)118. 자기소개서(무역/해외영업/신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