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처음처럼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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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duction
2.Industry분석
3.Market분석
4.Competitor분석
5.향후 발전전략
본문내용
전국 소주시장의 40%를 차지하는 수도권 시장에서 업계순위 6위였던 두산이 20%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며 업계2위로 올라설 수 있었던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을 탐구, 분석해보고자 한다.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

소주제품은 1996년 일본시장 에 진출한 이래 연 400만 상자를 돌파

제품 차별화에 의한 세분 시장별 브랜드를 보유

출시 제품들
소주계열 : ’93 수정, ’94 그린, ’96 청산리 벽계수,
’97 청색시대, ’99 미소주, ’99 뉴그린,
’01 산, ’06 처음처럼
타주류 : 청주(청하, 백화수복, 설화수), 설중매plus, 설중매fresh, 양생주, 리믹스, 마주앙(와인),
스페셜 화이트, 레드, 모젤

<2가지 방법으로의 세분화 분석>
1) 추구편익 기준
 







2) 사용량, 소비량 기준
대량 소비자(25-35세) - 건강중시, 가격중시, 낮은 도수 선호
보통 소비자(20-24세, 35-49세) - 맛, 가격 중시
소량 소비자(50세 이상) - 건강중시, 가격중시, 브랜드중시, 높은 도수 선호

기존 200ml 포켓용 소주와 달리, 새로운 ‘포켓용 처음처럼’은 병소주(360ml)와 용량이 동일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기기에 알맞고, PET용기를 사용해 휴대가 간편

병뚜껑 부분에 컵을 부착해, 가볍게 반주를 즐기는 캠핑족이나 낚시·등산객들의 편의를 강화

싱글족, 20대, 캠핑족 등 타깃을 세분화하여 각각의 니즈를 충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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