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목표설정과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목표설정 모델과 성과
2. 목표설정의 효과
3.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한 보상 시스템
- 본문내용
-
◆ 행동을 안내하고 지시한다.
◆ 도전할 과제와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제공
◆ 자원의 사용을 정당화
◆ 조직 설계를 위한 밑그림을 제시해 준다.
◆ 개인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조직화 기능 제공
◆ 노사 동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계획과 통제를 위한 활동의 틀을 제공함.
◆ 능력 : 능력에 따라서 새로운 역량을 습득하기도 하며, 새로운 상황을 극복할 수도 있지만, 부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을 스스로 회피.
◆ 목표몰입 : 목표설정을 누가 하든지간에 개인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할 것인가를 의미함/ 긍정적 목표 몰입은 종업원들이 목표에 참여할 경우에 나타나고 주인의식을 불러 일으킨다.
◆ 피드백 : 종업원들이 얼마나 일을 잘했는지, 어떻게 수행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 과업의 복잡성 : 복잡유무에 따라서 개인은 자신의 노력을 어디에 어떻게 분배할 것인지를 결정함.
1. 종업원들이 조직이 인정하고 수용해주는 행동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게 함.
2. 의사결정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윤리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정당화시킴.
3.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종업원들 간의 불확실성을 줄임.
4. 조직에서 사용하는 보상 시스템의 비일관성을 줄임.
① 종업원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② 종업원은 목표달성에 몰입해야만 한다.
③ 목표달성 정도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어야 한다.
④ 복잡한 과업은 달성할 수 있도록 쪼개서 하위목표를 설정해 준다.
⑤ 상황에 따른 제약 요인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