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이론으로 분석한 KT 마케팅 사례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Olleh KT의 상황
2.마케팅사례분석
바이럴 마케팅
버즈 마케팅
SNS 마케팅

3.광고사례분석
- QOOK & SHOW 존 시리즈

-do do do 시리즈

-olleh 시리즈

- 황선홍 밴드 시리즈

-퉁 요금제 광고



본문내용
네티즌들이 E-mail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이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E-mail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텔레비전이나 영화 등 필름을 이용한 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으로, 개인마다 독특한 삶의 양식으로 나타난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자신의 욕구에 영향을 미치며 구매와 소비, 사용 행동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다 뒤집어라’라는 말처럼 뒤집는 발상이 되게 하려면, 기존의 소비자의 틀에 박힌 생각이 있어야 한다. 한석봉에 대한 소비자의 기존 지식 구조, 보물찾기에 대한 지식 구조, 산삼에 대한 지식 구조 등 소비자가 어떤 위계질서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점이 굵고 약한지를 파악하여 브랜드와 연관시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부분을 찾아내 소구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 소비자가 주소를 모르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사업의 기회조차 갖지 못하므로, 시장 진입의 초기에 막대한 투자를 통해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대부분의 인터넷 기업은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알리기 위해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 amazon.com은 매출액의 26%를 마케팅 예산으로 집행하고 있으며, yahoo.com은 매출액의 36%를 마케팅 예산으로 사용하고 있다.3. eBrand의 유형eBrand는 그 출발점에 따라 유형을 다음의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Pur

  • [조직문화]조직문화연구(조직행동론)
  • 행동, 관계 지향적이고 협조적 행동이 선호되는 문화이다.4) 오우치의 Z이론오우치(William Ouchi)가 미국과 일본 기업들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시한 이론으로서 오우치는 일본 기업들의 전형적인 경영특성을 J형이라 하고 미국 기업들이 갖는 기업경영의 특성들을 A형이라 칭하였다. Z형은 J형과 A형을 융합한 이상적인 기업형으로 미국기업들이 Z형 기업경영체제를 갖춤으로써 일본기업들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오우치는 두 가지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광고비는 3백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SK텔레콤이 약 1백80억원, KTF와 LG텔레콤이 각각 90억원, 40억원 정도를 지출했다. 올 상반기 성적이 시차제가 해제된 이후의 번호이동성 시장을 좌우할 것이라는 이동통신 3사의 판단이 광고비 과다집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SK텔레콤이 지난 1월 집행한 광고비(약 1백80억원)는 전년 월 평균 대비 40%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또한 이동통신 3사의 마케팅 비용이 올해 사상 처음으로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

  • 외환은행의 조직문화
  • KT&G가 신세대 마술사 이은결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것은 파격적이다. 이러한 광고 모델 기용 역시 보다 젊고 세련된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한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KT&G가 더 이상 고리타분한 공기업이 아님을 강조하는 것이며, 또한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끊임없이 도약을 꾀하는 KT&G의 현모습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많은 소비자들이 KT&G의 ‘상상예찬’ 광고에 신선한 놀라움을 표시한다.외환은행 역시 2000년 이전부터 꾸준히 TV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분석과 리더십 프로그램 분석으로 수정했다) 하고나니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러한 기회를 갖게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남은 리더십 수업 한주간 정말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은 것이 정말 솔직한 마음이다.^^6월 22일 화요일-조편성(2조 총 6명- 김수나, 박주연, 오고은, 이경미, 이연화, 정승빈)-조장: 오고은-주제에 대해 토의-주제 “이동통신(SK 텔레콤, KTF, LG 텔레콤) CEO와 리더쉽프로그램 비교 분석”-community: 싸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