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가치관에 의한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문화적 가치관과 소비자행동 : 수단-목표 연쇄
2. 제품의 문화적 의미
1) 제품 상징주의의 역할
2) 환상과 신화로서의 제품
Ⅲ. 결론
Ⅳ. 참고
- 본문내용
-
IM-3000모델은 처음으로 [It`s different] 캠페인을 시작한 광고이다. 이때는 가치 전달에 중점을 두고 어떠한 속성도 드러내지 않는다. [It`s different] 캠페인의 두번째 광고는 카메라가 달렸다는 속성을 가치와 부합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동일한 휴대폰 모델(IM-31 00)의 다음 광고에서는 '바로찍어 바로보낸다'는 속성을 전달한다. 비록 외장형 카메라이지만 당시에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휴대폰은 대중화되어 있지 않았었다. 이후 SKY휴대폰 광고는 가치전달에 무게를 두고 하나의 광고에 하나의 속성, 편익만을 전달하고 있다. SKY휴대폰은 삼성, LG, 팬택의 휴대폰에 비해 기술력이 앞서는 것은 아니지만 비싸고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주입시키는데 성공함으로써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같은 기술력을 가진 다른 휴대폰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2. 제품의 문화적 의미
1) 제품 상징주의의 역할
ex) 'theBodyshop'
- 참고문헌
-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nomy.co.kr
코리아애드타임즈(2008.09)
프라임 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73
더바디샵 http://www.thebodyshop.co.kr/
박카스 D http://www.bacchusd.com/
스카이 http://www.isk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