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KTF 성공사례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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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배경
1. 기업 이미지 및 특성
2. 브랜드 이미지 및 특성
3. 시장상황 및 마켓쉐어
1) PCS 매출액
2) 마케팅 비용
3) 시장점유율
4) 가입자수
(1) 가입자수 현황
(2) 2001 가입자수 순증 규모
5) 가격
(1) 일반요금상품
(2) 2535 세대를 위한 상품
(3) 10대를 위한 상품
(4) Na 요금상품
(5) 부가서비스
4. 유통구조
1) 대리점에서의 판매
2) 유명 장소에서의 길거리 판매
3) 인터넷 판매
5. 촉진 활동(promotions)
1) KTF 안내 소책자 및 광고 포스터
2) 쿠폰 및 제휴 가맹점
3) 단말기 보조금
6. 경쟁사 특성
1) SK Telecom
(1) 목표(VISION 2010)
(2) 브랜드 이미지 및 특성
(3) 매출은 2000년 3사분기 이후 안정적
(4) 마케팅비용 주요내용
(5) 가격
2) LG Telecom
(1) 목표
(2) 브랜드 이미지 및 특성
(3) 매출액
Ⅱ. 타겟
1. 인구통계학적 구분
2. 지역적 특성
3. 보편적인 정서와 관념
4. 라이프 스타일
Ⅲ. 목표
Ⅳ. 매체
1. 전체적인 매체전략 개요
1) 각 매체의 일반적인 장점
2) KTF 매체전략
(1) 매체계획의 규모
(2) 매체 전략
3) KTF 광고매체
(1) TV 광고 CF
(2) 신문 및 잡지 등의 인쇄광고
(3) 인터넷을 통한 광고
2. 매체 집행의 시기적인 단계
Ⅴ. 컨셉
1. 차별화 요소
2. 마케팅상 강조점
4. 광고 컨셉
(1) TV 광고 CF 중의 한 예
(2) 신문 및 잡지 등의 인쇄광고 중 한 예
Ⅵ. 결론
1. 성공 이유
2. 개선점
본문내용
1. 성공 이유
- 이동통신 대국민 시대를 맞아, 더 이상 가입자 수만 늘리는 것으로는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없음을 깨닫고 각종 서비스를 늘리고, 데이터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를 집중 홍보함으로써 매출 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 인터넷 마케팅에서도 타 이동통신 회사보다 먼저 통합컨텐츠를 실현하여 고객의 이용을 늘리고, KTF의 좋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 주었다.
- 시기에 따라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그리고 판매수수료를 적절히 조정하여, 최소의 마케팅 비용에 최대의 매출 이익 효과를 갖게 하였다.
- PCS 서비스 주요 이용 세대들이 즐겨찾는 롯데월드, KFC, CGV 등의 가맹점을 제휴하여 기존고객의 유출(해지율)을 감소시켰다. (표 5-1 참조)
- TV CF에서는 최소의 광고 비용에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인기 프로와 인기 시간대를 공략하고 기타 시간대에는 광고를 전혀 내보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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