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인사이드아웃(inside-out) 광고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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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기획이란?
2.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의 정의
3. 인사이드아웃 광고기획 모델
4.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의 목표
5.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의 대상
6.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의 접근 방법
7. 인사이드아웃 광고기획의 과정
8. 광고 사례
본문내용
<<인사이드 아웃(inside-out) 광고기획>>

1. 광고기획이란?

- 광고기획이란 기업이 광고활동을 실시·전개하기에 앞서 광고의 방침·목표를 책정하고 그 구체적인 실시·전개방법을 설정하며 그 활동의 성과에 대한 측정·평가를 종합적으로 검토·계획화한 것이다.

- 광고기획방법은 인사이드 아웃과 아웃사이드 인으로 나누어진다.
인사이드 아웃과 아웃사이드 인의 접근방법은 그 시작에서 차이가 있을 뿐 이후의 분석단계는 거의 유사하다. 제품을 초점으로 하는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은 광고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 확인으로 시작하고, 아웃사이드 인 광고기획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된다.

2.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의 정의

-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은 광고기획과정에서 가장 결정적인 구성요소가 제품이다. 제품의 특성과 그 제품을 이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을 부각시켜 소비자나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구매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게 한다.

-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은 광고주나 제조업자가 광고를 통해서 제품을 어느 정도 팔고 어느 정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가하는, 매출실적이 중요시된다. 어느 정도의 이익을 남길 수 있는가하는 마케터나 제조업자의 욕구를 기반으로 한다.

- 인사이드 아웃 광고기획은 제품과 그 제품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경제적 측면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광고를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기획이 진행된다. 제품에 관련된 여러 사항들이나 경제적 환경을 고려하여 회사가 원하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우선순위에 두어 광고를 기획하는 것이다.

3. 인사이드아웃 광고기획 모델

매출액이나 매출량 목표
-> 비용
-> 기여의 폭
-> 마케팅 기금
-> 잠재고객의 할당
-> 커뮤니케이션 방법의 선택
->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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