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국순당 백세주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순당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 소주
그 동안 소주는 정부정책상 낮은 주세를 바탕으로 착실히 성장해 왔다. 그러나 수입주류 의 전면 개방과 주세율 인상 압력 움직임은 소주의 입지를 어렵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 고 있다. 인수와 합병을 통한 소주시장의 변화는 그 어떤 주종보다도 많은 혁신적 요소를 시장에 내놓았고 다른 주종과의 주세율 문제는 소주업체의 새로운 경쟁구도를 만들었다.
종합주류회사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업계의 체제개편 속에서 소주시장은 대중의 감각을 붙들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아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새로운 감각과 개념의 소주는 주세법의 식품 첨가물 규정의 개정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다. 특색없는 제 품을 특색있는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품질상의 차이, 용기의 차별화, 마케팅 개념의 도입 등이 중요하다. 소주시장의 판도가 프리미엄급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있지만 수많은 프리미엄급 브랜드들이 위스키시장과는 달리 다소 위축되는 측면이 없지 않아 소주시장은 주세율의 형평문제와 더불어 대중주로서의 강점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요구할 수 있는 방법론이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소주시장은 맥주, 위스키에 비해 경기변동을 가장 잘 반영하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 난다. 불경기일수록 서민의 대중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셈이다. 1980년대 이후 경기 변동과 주류소비 증감 추이를 보면 호경기에는 맥주의 증가가 불경기에는 소주의 증가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난다.
▶ 약주
맥주, 소주, 위스키 시장과 더불어 알콜분이 15~20%정도 함유하는 저도주 시장이 있다. 이 저도주 시장도 각각 청하와 매실주, 약주로 나뉘며 백세주나 산사춘은 약주로 분류된다.
1980년대말 부터는 저도주 시장에서는 청하가 가장 큰 위치였다 그러나 90년대 중반들어 매 실주가 선두를 탈환했고 90년대 말 약주가 새롭게 정상위치에 올라있다. 현재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금씩 둔화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약주시장이 나홀로 두자 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백세주, 산사춘 등 시장점유율이 높은 업체들의 꾸
- 참고문헌
-
대한주류공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백세주의 STP 마케팅전략사례
- [경영사례] 국순당 백세주 성공사례
- [국순당 백세주][국순당][백세주][국순당 백세주 특징][국순당 백세주 위상][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전략]국순당 백세주의 특징, 국순당 백세주의 위상,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전략 분석
- [국순당][국순당 목표][국순당 경쟁업체][국순당 마케팅][국순당 전략][경쟁업체][마케팅]국순당의 목표, 국순당의 경쟁업체, 국순당의 마케팅, 국순당의 전략 분석(국순당, 국순당 목표, 국순당 경쟁업체)
- [마케팅관리]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