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PT발표 자료)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STP,SWOT,4P MIX등 모두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최근 약주 시장
2. 국내 주류 현황
3. 소비자분석
4. 경쟁사 분석 – 군주, 천국, 산사춘
5. 자사 분석
6. 환경 분석
7. SWOT 분석
8. SWOT 분석에 대한 전략
9. 마케팅전략 (STP)
10. 4P’s MIX

III.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여성음주 인구의 증가
중-장년층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약주
젊은층 사이에 급속도로 확산
마케팅 강화 및 다양한 전략
본 론
1. 최근 약주 시장
여성 음주인구의 증가
건강을 생각하는 음주문화 확산
=> 업체들의 마케팅 강화
국내 생산 약주는 백세주를 비롯해 산사춘, 천국, 군주 등 약 150 여종
2. 국내 주류 현황 (도표 설명 곁들임)
1990년 대 이후 – 국내의 주요 소비흐름은 맥주와 소주 그리고 위스키 시장에 집중
1990년대 이후 – 종합주류회사의 구축은 변화하는 외부환경과 함께 시장변화에 커다란 회오리를 몰고있음.
=> 위스키 시장과 저도주 시장이 점점 더 커져가고 있고 맥주 시장은 조금씩 감소추세
3. 소비자 분석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
취하기 위한 독한 술보단 부담 없이 즐길수 있는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왔음
여성 음주의 증가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여성들의 음주율이 증가하게 됨
건강 트랜드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름에 따라 저도주의 술과 술의 첨가물(약재)에 대한 의미 역시 증가
즐겨 마시는 술의 종류는 ? (도표 설명 곁들임)
맥주가 48.4%로 가장 많았고, 소주가 36.1%로 두번째를 차지
소비자 분석 (도표 설명 곁들였습니다. )
술을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가격을 가장 중요시 여김
술을 마시는 이유는?
스트레스 해소 및 친목도모를 위해 술을 마심
백세주를 알고 있다면 마셔본 경험은?
대다수의 응답자가 백세주에 대해 알고 있으며 마셔본 경험이 있음
알고 있지만 마시지 않는다면 이유는?
인지도에 비해 다른 종류의 술을 선호
4. 경쟁사 분석
경쟁회사 제품 소개
군주 (두산) 천국 (진로) 산사춘 (배상면주가)
회사명 ㈜ 두산 ㈜ 진로 발효 ㈜ 배상면 주가
Base 천문동 내림술 숙성주
약재가공 방법 쌀 91%, 전분 9%와 천문동 가미 약초를 국화수로 달여 넣음 산사열매와 산수유 열매를 이용하여 숙성
맛의 특징 부드러움 깨끗한 맛 절제된 향 독특한 신맛 매력적인 자수정 빛깔
제조 근거 왕실비법 동의 보감 전통비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orever21(포에버21)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론1. 기업개요1) 기업의 경영이념과 문화, 그리고 목표2) 기업연혁3) 매출현황2. 기업선정이유Ⅱ. 본론1. 자사분석1) SWOT분석2) STP3) 마케팅 믹스2. 소비자 분석 통한 문제제시Ⅲ. 결론1. 마케팅계획의 수정2. 마케팅 전략의 향후 방향 및 대안제시1)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사업 영역 확대2) 경쟁 업체 범위의 확대3) 콜라보레이션4) 감성마케팅3. 느낀점 및 한계● 참고자료 출처Ⅰ. 서론1. 기업개요「Forever 21」은 1984년 ‘Fashion 21’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 명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
  • 막걸리는 살아있다 !- (주)국순당 생막걸리 -목 차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3. 연구의의Ⅱ. 본 론1. 국순당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5. Marketing Mix(4P)Ⅲ. 결 론1. 제언2. 맺음말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지난 해 2009년의 히트상품 1위. 막걸리!! 삼성경제연구소가 이와 같이 보고했다. 지난해는 경제 불황과 함께 저가의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문화로 인해 막걸리 열풍이 거세게 일었던 한해가 되었다. 그 중

  • [국제경영]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국순당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국순당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목 차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2. 환 경 분 석1) 국가분석2) 산업분석3) 경쟁기업분석3. STP 분석1) Segmentation(시장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포지셔닝)4. 4P Mix 분석1) Product(제품)2) Place(유통)3) Promotion(홍보)4) Price(가격)5. 발전방향 및 전망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1) 국순당 소개‘백세주 신화’ 배중호 국순당 사장에게 흔히 붙는 수

  • [경영전략] ob맥주 기업전략 설계
  • 전략 4.1 차별화를 통한 고객 확보 4.2 가격 전략 Ⅴ. Analysis of China Beer Market 1. Analysis of General Environment 1.1 법적ㆍ정치적 환경 1.2 사회ㆍ문화적 환경 2. 5 Forces model analysis 2.1 Threat of Rivalry 2.2 Threat of New Entrants 2.3 Threat of Substitutes 2.4 Threat of Buyers 2.5 Threat of Suppliers 3. SWOT Analysis of entry into Chinese Market 3.1 Strength 3.2 Weakness 3.3 Opportunity 3.4 Threat Ⅵ. Strategy in China Beer Market 1. Reason of pushing into the Chinese market 2. Marketing Strategy 2.1 STP 전략 2.2 4P전략 3. Str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