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백세주의 STP 마케팅전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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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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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순당」 기업 소개
2. 「국순당」의 대표제품「백세주」 소개
3. 「백세주」 제품의 STP 전략 수립 과정
(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 성별에 따른 시장 세분화
2) 연령별 시장 세분화
3) 소득별 시장 세분화
4) 주류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Market Targeting)
(3) 시장 포지셔닝(Market Positioning)
⇒ Marketing Mix 개발
1) 게릴라마케팅
2) 맞춤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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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순당」 기업 소개
(1) 국순당이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인 ‘국순전’에서 따온 이름으로 좋은 누룩과 좋은 술을 만드는 집이란 뜻이다.
(2) 국순당 소개
1) 대표이사 : 배중호
2)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봉담면 수영리 403
3) 설립일 : 1970년 4월 1일
4) 종업원수 : 149명
5) 유통망 : 업계 유일의 독자유통망 확보(전국 57개 도매점)
(2) 국순당이 걸어온 길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슬로건을 갖고 전통주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순당은, 1952년 대구 기린주조장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선대로부터 양조장을 경영해 온 가업으로 본다면 거의 70여년 간을 전통주의 명맥을 잇는데 전념해 왔다.
1970년 한국미생물공업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제 기술의 메카로 자리잡았으며 그간의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지난 1992년 백세주와 흑주순을 시작으로 국내 주류시장에 진출해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전통주 시장을 부흥시킨 장본인이라 하겠다.
1) 시장 진입기
- 1992. 09. 백세주, 흑주 순 출시
- 1992. 12. (주)국순당으로 사명 변경
- 1994. 04. 캔 막걸리 바이오탁 일본수출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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