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잠뱅이의 촉진전략 실패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개요
2.분석
SWOT
STP
4P
잠뱅이 마케팅 관련 비용과 수익성
3.실패요인
4.개선방향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잠뱅이 전략
개선방향
본문내용
  광고선전비 판매촉진비 당기순이익(손실)
2000 1,362,216,405 - 3,016,475,492
2001 1,553,425,657 - 2,753,448,169
2002 1,666,544,479 9,481,860 2,314,418,188
2003 1,550,704,016 44,445,432 (-)3,175,902,562
2004 1,516,589,191 64,945,091 (-)2,538,416,097
2005 669,952,865 29,809,812 (-)2,022,890,996
2006 485,307,697 46,289,465 (-)1,681,526,898
2007 164,899,109 101,084,898 (-)2,623,678,658
2008 162,232,458 71,061,391 (-)978,469,542





제품력에 있어서 아직 외국 유명브랜드에 비해 부족
리바이스 – F/W 신상품 121종
잠뱅이 – 제품 72종








대표 상품에 판매 부진
청바지 판매 부진

과거 Brand Concept과 Brand Targeting유지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데님을 만든다는 Brand concept
고전적인 한국 고유 디자인 제품 생산의 Brand concept


‘잠뱅이(대표 안재영)’가 패션 트렌드의 중심지인 미국 뉴욕에 진출했다. 잠뱅이는 지난 8일 뉴욕(New York), 퀸즈(Queens) 에 위치한 퀸즈 크로싱 몰(Queens Crossing Mall) 에 40평 규모의 미국 매장 1호 점을 오픈했다. 지하철역에 인접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메인스트리트에 위치한 크로싱 몰은 현지 디자이너들의 숍과 우리에게 친숙한 글로벌 브랜드 망고 매장이 입점돼 있는 젊은 감각의 패션몰이다.
‘잠뱅이’의 해외 매장 오픈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뉴욕 1호점을 시작으로 뉴저지, 맨하탄, 캘리포니아까지 유통망을 점차 확대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지오다노 완벽 분석
  • 전략을 그대로 모방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수준에 불과했다.업계의 선두 주자로 떠오른 지오다노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효율적인 기업 경영 성과를 달성하여,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오미경, 캐주얼 패션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1999.7, p.22. 지오다노의 성공) 김호석ㆍ최성복ㆍ신명희, 지오다노, 제3회 전국 대학(원)생 경영사례개발 경진대회, 2001, p.21999년 지오다노의 성

  • [국제경영] 리바이스 Levi`s 글로벌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연구결과 및 시사점리바이스는 글로벌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다. 다소 모순된 표현 같지만, 리바이스는 유통망과 브랜드 이미지 등에서는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제품이나 마케팅 등은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것은 초국가적인 형태의 다국적 기업이 자주 이용하는 경영전략이다. 리바이스의 이미지와 그 브랜드 가치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인지도 역시 범국가적으로 긍정적

  • [유통]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유통구조
  • 전략(1) 빈폴의 유통구조 및 시스템 면에서의 개선방안 - 외국 의류 브랜드가 국내에 강력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궁극적으로 대항하여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주로 수요예측, 생산계획, 납기약속(ATP)등 기업 내부적인 SCM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현실에서 보다 진정한 의미의 기업과 기업간의 SCM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2) 빈폴 매장의 입지 문제점 및 개선방안① 빈폴 매장과 제일모직 매장의 구분 입점: 빈폴이 제일모직 계열

  • 리바이스(levis)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성공과 실패사례)
  •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이미테이션상품과 저가 브랜드가 범람하는 현재 청바지 시장에서 리바이스 상품의 구매경험이 있는 현존 고객에게 타 브랜드와는 다른 좀 더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을 재구매 고객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필요하다.마지막으로 최종적으로 상품, 가격, 촉진, 유통의 4P를 통해 고객을 통한 가치창출과 고객과의 더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Levis Calvin Klein Guess/Guess Classic Diesel Polo/Ralph Lauren

  • [졸업][패션마케팅] 스타마케팅의 시기별 trend 및 효과분석, 전망예측
  • 전략을 펼치는 양상을 보였다. 3.2.1 첫번째 양상: 이미지 결합 고차원적 전략단순히 인기 스타를 기용했다가 실패하는 사례가 나타났다. 주연 전문 탤런트인 김희선의 경우 병으로 죽게 되는 고아원 출신으로 출연하거나 공장의 여공으로 출연하는 경우도 있어 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 것이 대표적인 실패 사례이다. 높은 개런티를 제공했으나 실패를 보는 것은 브랜드와 스타간의 이미지 궁합이 맞지 않을 때 대부분 나타났다. 이미지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