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OT분석

2. 포트폴리오 분석

3. 5 force analysis 산업분석

4. 결 론

본문내용
1. SWOT분석
STRENGTH - 민들레 영토의 강점은 마더마케팅을 통한 철저한 고객관리이다. 어머니의 관심이란 무엇인가. 즉 먹고 더 먹으라는 것이다. 어머니는 자식이 많이 먹고 힘내기를 바란다. 이런 관심을 주면 반드시 성공할 것을 믿고 문화비를 내면 마음껏 음료가 제공되는 리필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리고 주 고객인 20대 여성의 눈높이에 맞춘 실내 인테리어와 인상에 남는 멋진 외관을 만들어서 고객들이 좋아하고 기억에 남도록 노력했다. 1건물에 간판이 하나인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것을 실천하기 위해서 비싼 권리금을 주고 술집을 내보내기도 했다.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세미나실, 간이독서실, 영화감상실, 음악 감상실, 갤러리, 서점이 있어서 책도 보고 공부도 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며 편안한 시간을 가지도록 배려했다. 도우미들은 동화나라의 복장을 하고 무릎을 꿇고 서비스를 하며 ,처음 오는 손님에게는 민들레 영토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다. “드시고 더 드세요”라는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들이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도록 배려해준다.
온라인 민들레 영토 모임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HUMAN THERAPY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축제를 열기도 한다. 레스토랑에 버금가는 식사메뉴의 품질( 민토 정식이나 스테이크 종류 추천)은 고객을 만족시킨다. 다양한 메뉴 (커피, 차, 식사, 베이커리, 간식, 초콜렛, 쿠키, 비스켓)와 스타벅스를 제치고 국내 1위를 탈환한 상징성과 고객들의 강한 브랜드 로얄티, 고객과 도우미의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대 직원 서비스의 수준이 높다는 점도 강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 블루오션 사례
  •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바로 이 부전이승 전략을 효과적으로 제시해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피 튀기는 경쟁의 현장인 ‘레드오션(Red Ocean)’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인 ‘블루오션(Blue Ocean)’을 창출하면 경쟁 없이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전략의 핵심이다. 감성을 상품화한 블루오션 전략과 함께 지식경영이 큰 몫을 했다고 말하는 민들레영토의 지승룡 소장의 경영철학과 같은 물(레드오션)에서 놀기보다는 좀 더 넓고 깨끗한 물(블

  • [전략경영] 민들레영토 분석
  • 전략 ■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민들레 영토의 시장 세분화 전략 1) 도시내 문화 생활시 연령대별로 자주 이용하는 문화공간    ⇒ 이러한 공간을 민들레 영토에서 포함하기 위해 2) 도시내 조용한 쉬고 싶거나 친구, 연인들과 얘기하고 싶을 때 찾는 문화공간   ⇒ 이러한 공간을 포함시키고 차별화하기 위해 3) 도시내 문화 활동을 통해 얻고자하는 가치   ⇒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만족시켜주기 위해 ■ 시장 세분화(Segme

  • [전략경영] 민들레영토 분석
  • 민들레영토 분석□ 목 차 □1. 기업소개32. 환경분석43. 마케팅전략74. 경영전략.125. 성과.146. 시사점 및 향후 발전 전략.151. 기업소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 민족 문화기업.- 역사 94년 4월 20일 신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1.마케팅의 변천사2.감성마케팅이란?3.스타벅스의 기업문화4.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5.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감성마케팅6.감성마케팅의 문제점목차수백만명의 사람들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직업세계의 폭풍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위와같은 절박한 질문에 직면해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전략분석과 향후 방안
  • 민들레 영토는 광고활동이 미진하다. 초창기에는 구전을 통해서나, 지나가는 행인의 시선을 끌어서 광고를 하는 등의 홍보를 했고, 요새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홍보가 늘었지만 여전히 구전에 의한 홍보를 중요시하고 있다. 지점을25 개가량 가지고 있고, 해외진출에도 시동을 걸고 있는 가운데 구전효과와, 미미한 인터넷 효과만으로 큰 광고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초기에 민토는 인터넷과는 거리가 멀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