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성공 사례 분석-현대 제너시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1.Introduction – 연혁
2.Introduction – 주요 제품
3.Introduction – 해외진출 현황
4.Introduction – 미국 공장
5.환경 분석 – 시장 환경
6.환경 분석 – 산업 환경
7.환경 분석 – 경쟁사
8.환경 분석 – 전망
9.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10.SWOT 분석 – Opportunity & Threat
11.STP 분석 – Segmentation
12.STP 분석 – Targeting
13.STP 분석 – Positioning
14.4P 분석 – Product
15.4P 분석 – Price
16.4P 분석 – Place
17.4P 분석 – Promotion
18.Genesis 마케팅
19.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최대경쟁업체 BIG3의 침체
유가 상승으로 중/소형차 수요 증가
주요언론 및 소비자 단체에 의한 높은 평가
한미 FTA로 2.5% 관세 철폐
미국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
아시아권 차량의 인지도 상승
현지 생산으로 공급 안정 효과
중국 자동차 사업 성장으로 수출증가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회사들의 기술력
미국 금융위기로 인한 판매량 감소
자동차시장의 불황
경쟁사들의 판촉 경쟁심화
STP 분석 – Targeting
소형, 중형차 시장을 타겟으로 삼음
이유 : 대형차시장은 경쟁이 심해 인지도 면에서 불리함
픽업트럭시장은 관세가 높아 미국기업이 거의 독점
최근 제네시스를 통한 대형차시장을 공략
이유 : 고부가가치 브랜드를 개발하지 않고는
향후 경쟁력에서 뒤질 수 밖에 없음.
주요 타겟층 : 20대 대학생 : 엑센트, 아반테
직장인,주부 – 싼타페, 쏘나타
문화와 특성에 맞는 모델 생산
- 비만인구비율 높은 것 (엘란트라 실내공간 넓힘)
- 10년 10만 마일과 같은 차별화된 보증기간
- 품질의 자부심
- 친환경자동차 개발에 꾸준한 투자
- 하이브리드 기술
독자적인 세타엔진 개발(경량화, 소음최소화, 출력최대화)
3. 하락했던 미국 신차품질지수(IQS) 대폭 개선
신차품질(IQS)는 2006년에 현대자동차가 도요타보다 낮게 기록되면서, Premium Brand를 포함한 37개중에서 현대자동차가 3위로 4위인 도요타를 누르고 “품질 경영”을 정착함
4. 캐나다․ 북미 딜러망 강화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현대차는 딜러시설 업그레이드 및 우수딜러 확보 등 딜러망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것을 통해 미국 시장 내 현대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계기를 만듦. 캐나다 내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판매기반 강화를 위해 최근 수년간 딜러점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딜러망을 강화하였으며 고유가 환경에 대응키 위해 소형차 판매강화 전략을 운영하는 등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