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시장]음료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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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시장]음료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2강구도로 바뀌는 음료시장 ……………3

Ⅱ. LG생활건강 M&A …………………………4

Ⅲ. 냉장유통망의 확보 ………………………5

Ⅳ. 영업망의 확대 ……………………………6

Ⅴ. 생산성과 물류 효율성 향상 ……………6

Ⅵ. 음료업체 시장점유율 변화 ………………7

Ⅶ. LG생건의 점유율 향상 …………………7

Ⅷ. 해태음료 영업망을 살리기 위한 노력 …8

Ⅸ. LG생건의 매출 향상 ……………………8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2강구도로 바뀌는 음료시장

LG생활건강이 국내 3위 음료업체인 해태음료를 인수함에 따라 국내 음료시장은 롯데칠성음료와 LG생건의 2강구도로 바뀌게 됐다. LG생건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에다 해태음료가 합쳐지면서 음료시장 점유율이 24%대로 올라가 롯데칠성을 추격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위의 그래프는 음료시장의 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롯데칠성음료가 음료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이 그 뒤를 잇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코카콜라음료와 해태음료가 합쳐지면서 점유율이 급격히 향상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LG생활건강의 시장점유율이 향상됨에 따라서 기존에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던 롯데칠성음료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이 해태음료와 함쳐지면서 LG생활건강의 규모도 확장되기 때문에 음료시장의 경쟁이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하여 보다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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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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