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시장]음료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음료시장]음료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2강구도로 바뀌는 음료시장 ……………3
Ⅱ. LG생활건강 M&A …………………………4
Ⅲ. 냉장유통망의 확보 ………………………5
Ⅳ. 영업망의 확대 ……………………………6
Ⅴ. 생산성과 물류 효율성 향상 ……………6
Ⅵ. 음료업체 시장점유율 변화 ………………7
Ⅶ. LG생건의 점유율 향상 …………………7
Ⅷ. 해태음료 영업망을 살리기 위한 노력 …8
Ⅸ. LG생건의 매출 향상 ……………………8
Ⅹ. 향후 전망 …………………………………9
Ⅺ.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2강구도로 바뀌는 음료시장
LG생활건강이 국내 3위 음료업체인 해태음료를 인수함에 따라 국내 음료시장은 롯데칠성음료와 LG생건의 2강구도로 바뀌게 됐다. LG생건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에다 해태음료가 합쳐지면서 음료시장 점유율이 24%대로 올라가 롯데칠성을 추격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위의 그래프는 음료시장의 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롯데칠성음료가 음료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이 그 뒤를 잇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코카콜라음료와 해태음료가 합쳐지면서 점유율이 급격히 향상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LG생활건강의 시장점유율이 향상됨에 따라서 기존에 음료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던 롯데칠성음료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이 해태음료와 함쳐지면서 LG생활건강의 규모도 확장되기 때문에 음료시장의 경쟁이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하여 보다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게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984806593137840&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2910761
<한국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2411201447670.htm
<서울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643950
<매일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001&idxno=378475
<이투데이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631235
<매일경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id=201011150100149420008805&ServiceDate=20101115
<스포츠조선>
http://view.asiae.co.kr/caviewlink/2010111613535433200
<아시아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H21&newsid=02870006593166048&DCD=A00704&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H21&newsid=02870006593166048&DCD=A00704&OutLnkChk=Y
<머니투데이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