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이마트)의 SCM 활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Mart 소개
2.물류 시스템
3.협력 단계
4.향후 전망
5.문제점
- 본문내용
-
정의
업체간 거래 단위인 물류 단위(Logistics Unit)
주로 골판지 박스에 사용되는 국제 표준 물류 바코드
생산 공장, 물류 센터, 유통 센터 입출하 시점에 판독
특징
물류 단위 식별에 활용되는 14자리 코드로 구성
국내뿐 아니라 국제 표준 물류 바코드
활용이점
검품 거래처별 제품별 소팅 로케이션 관리의 자동화
실시간 재고파악을 통한 재고관리 효율화
생산에서 배송까지 제품이동 신속 정확화
한국형 할인점 SCM 시스템의 특성을
집대성한 결과물
사이버 공간을 통해 고객과 생산지,
이마트 매장을 실시간으로 연결
→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상품을
최적 , 최단 시간에 제공
무선 주파수 식별(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강력한 무선 주파수를 발산하는 깨알 크기의 반도체칩에
제품 의 생산, 유통, 가격 등 모든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무선 리더기로 읽어 들이는 첨단 기술
전자태그 , 스마트태그, 전자라벨 등으로 불림
RFID 표준화 경쟁이 치열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