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이동전화회사의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KTF프리텔

Ⅱ. SK텔레콤

Ⅲ. LG텔레콤

Ⅳ. "TTL"과 "NA" 그리고 "카이 홀맨"의 마케팅 전략

Ⅴ. TTL과 Na의 관계마케팅전략

Ⅵ. TTL과 Na의 광고 전략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서 핸드폰은 더 이상 비즈니스나 일부 돈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들의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얼마 전 신문에서 본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 나라 국민의 절반 이상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동전화 기업들에 가입하고 있다는 말인데, 그렇기에 기업들 간에 경쟁은 치열해 질 수밖에 없다.
이동전화의 원래 기능은 통화이다. 그래서 이동전화가 처음 보급화 될 시기에는 통화 품질에 대한 마케팅이 주를 이루었었고, 이동전화 기업 역시 통화 품질 개선에 주력했었다. 하지만 이제 통화품질은 어느 적정수준까지 올라 와버렸기 때문에 더 이상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기업들이 눈을 돌린 곳이 부가적인 서비스이다. 단말기로 할 수 있는 단문 전송 서비스나 각종 정보 서비스, 인터넷 등은 기본이고, 이 외에도 가입 고객들만을 위한 장소도 제공하고, 자사 홈페이지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등 전력을 다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회사케이티프리텔로 사명변경 주총승인20025월EV-DO서비스 fimm 개시20038월‘Have a good time! KTF’ 캠페인 런칭 20047월제 2기 굿타임경영 - 굿타임파티 - 전개 선언20055월음악전문 포털 서비스 dosirak 출시!20062월지상파 DMB 가입자 1만 명 돌파(2) 기업 소개KTF는 기존의 셀룰러 무선전화가 선점하고 있던 시장에 PCS로 뒤늦게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이다. 1998년 초, PCS 상용화 7개월만에 100만 가입

  • [기업분석]SK텔레콤의 기업전략 및 이동통신시장분석
  • 회사의 경영정책이 이뤄낸 성과라며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여러가지를 감안할때 SK텔레콤의 성장은 민영화 이후 10년의 성과라며 때문에 KTF와 LG텔레콤을 정책적 의미에서 후발사업자라고 규정하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LG텔레콤은 지난 96년 7월, KTF는 지난 97년 1월 각각 설립됐다. 그는 또 SK텔레콤의 경쟁력은 네트워크진화를 주도하고 고급브랜드를 내세운 마케팅 전략 성공 등에 기인한 것이라며 다른 사업자들이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경영경영실에 재직하는 동안 이동통신산업에 대해 스터디를 시작했다. 그런 그의 노력은 귀국 후 SK가 이동통신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었고 그의 경영능력과 전략가로서의 면모를 주목하게 한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최태원 회장은 SK주식회사의 멀티미디어 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 개발을 주도해 왔으며 97년 12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부사장을 거쳐 99년 9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회장에 취임하였다. 최태원 회장은 국내기업의

  • [서비스 마케팅]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전략
  • 이동통신사의 부동의 순위를 바꾸어 놓았다. 특히 SKT은 이동전화의 대중화를 이끌며 2G세대까지의 1위를 계속 유지했으나, 2007년 3G 시대가 시작되면서 KTF에게 자리를 내어주기도 하였다. 이에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SKT의 현재 3G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SK텔레콤은 국내 최초의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 개막하였으며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이동통신업계의 흐름과 전략계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2. 기업 소개(1) SK Telecom1) 기업연혁SK Telecom은 현재 이동통신사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으로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하게 되었다. 1988년 4월에는 공중전기통신사업자로 지정, 7월부터 휴대전화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었다. 이후 1992년 3얼에는 무선호출(당시 삐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고, 1994년 6월에는 SK그룹이 최대 주주로 경영 참여를 하기도 하였다. 1995년에는 이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