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기업구조와 전략론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J 소개: 현황, 사업군 소개
사업군별 다각화 분석
다각화 과정 정리-핵심R&C를 중심으로
다각화의 성과
결론
요약
Q&A
부록
본문내용
경쟁력 없는 사업을 매각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됨

2002년 매출액의 감소는 2001년에 있은 음료와 엔프라니 부문의 매각, 분리에 따른 매출감소에 기인.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0%증가한 1천 73억원
사업 구조조정에서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매각, 분리하여 핵심 사업에 주력함으로써 수익성 개선.
기업구조의 내실화, 합리화 이룩


다각화 이전 CJ의 R&C

제당, 제분 사업의 첨단 발효/정제/합성 기술 확보
식품 사업에서 획득한 유통망
식품사업을 통한 브랜드 파워, 마케팅 능력
신제품 개발 능력

다각화할 사업에 요구되는 R&C
식자재 유통 및 마케팅 능력
고객 Needs 파악 능력 및 메뉴 개발 능력
대 고객 서비스 능력 및 대 고객 접점 지역 선정 능력.

성과 및 평가

뚜레쥬르의 경우 기존의 유통망, 기술력을 이용하여 franchise 베이커리로 성공
경쟁업체에 비해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가 없음

CJ가 식품사업을 통해 축적한 R&C는 CJ의 핵심 역량이 되었고, 식품 사업은 핵심 사업임. 이러한 식품 사업에서 외식사업으로의 다각화는 Core에서 창출된 것임. 수익성은 사업분야에 따라 매우 다른데 이것은 각 사업의 컨셉과 Target Customer에 따라 다르다고 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상당히 오래된 자료임
    이미 사업구조가 많이 달라짐
    업로드 일자를 알려주고 판매하는게 더 신뢰가 갈 듯함
  • 15676***
    (2020.10.26 18:29:45)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구조적인 비판을 하고 전면적이고 급진적인 기업 활동의 변화 강조2. 서 론1.이윤추구를 통한 사회기여로는 불충분한 시대사회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회적 책임 및 역할이 요구되고 있음2.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사회구성원들의 평가와 인식이 매우 부족기업도 올바른 사회공헌 활동의 동기, 목적, 방법,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제대로 알기 못하기 때문3.본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가지는 PR적인 가치와 CJ그룹을 통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기업마다의 다른 환경요인과 조직도, 조직의 문화와 윤리적 가치, 기업의 전략, 외부환경에의 대응하는 방식, 조직의 규모, 그들이 가지는 핵심기술, 최고경영층의 경영마인드 등은 기업구조 설계와 기업의 특성에 영향을 주고 영향을 받는 것이므로 그것에 대한 이해는 당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조직 구조 분석하면서 이들 간의 관계 속에서 조직의 구조가 어떻게 변화 할 수 있는지 파악해 보려한다.각각의 산업별 조직구조를 비교해 보며 그 기

  • [마케팅] `난타`를 통한 블루오션 연구
  • 기업들은 비록 전략 방향이 일부 잘못되었다 할지라도 이를 커버할 수 있는 것이다.참고문헌이주영 외 7명 ,관광사업론 ,대왕사, 2000 김위찬 외 1명, 블루오션 전략, 교보 ,2005 문화관광부 www.mct.go.kr 문화일보 www.munhwa.com 난타 www.munhwa.com 점프 www.hijump.co.kr PMC프로덕션 www.pmcproduction.co.kr 김형성, Non-verbal performance 난타의 해외 마케팅 사례 연구 : 작품과 유통적 특징을 중심으로, 서강대 언론대학원, 2003 강윤희, 문화상품 마케팅전략 연구:『난타』

  • [원가기획4]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블루오션(국내)
  • 구조는 바뀌고 기업 수명은 자꾸 줄어든다.유럽과 일본 기업의 평균 수명은 13년, 미국의 2000개 IT기업과 기술 관련 대기업의 수명은 10년이라고 보고돼 있다.국내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어디서도 영원한 승자는 없고 잠시라도 안주하면 뒤처지거나 무너진다. 그러나 국경없는 무한경쟁이 가속화되는 이런 상황에서도 남다른 사고와방법으로 새로운 세계에 눈을 돌리면 경쟁없는 시장이 열린다는 게 블루오션 이론이다.붉은 피 낭자한 기존시장(

  • [경영전략] MMMG 밀리털리밀리그람 문구사업부의 다각화 경영전략
  • 기업2010년 현재, 로드샵 2곳,디자인상품코너18곳에 온라인샵 2곳,해외 7곳 상품유통, 디자인 전시 관련행사 기획참가, 디자인 상품의 기획 제작 업무도 병행MILLMETER MILLIGRAMIdentityExperienceCulture고 객기업 조직 구조- 가치 순환 구조기획, 생산제품개발디자인 매장/판매관리, a/s해외판매관리회계, 인사 등업무 지원BusinessSupport제 품MMMGMILLMETER MILLIGRAM매출액 변동 추이자본금 : 2 억 5200 만원 (2009년 기준)매출액 : 24억 원 (2006년 기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