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기업구조와 전략론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J 소개: 현황, 사업군 소개
사업군별 다각화 분석
다각화 과정 정리-핵심R&C를 중심으로
다각화의 성과
결론
요약
Q&A
부록
- 본문내용
-
경쟁력 없는 사업을 매각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됨
2002년 매출액의 감소는 2001년에 있은 음료와 엔프라니 부문의 매각, 분리에 따른 매출감소에 기인.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0%증가한 1천 73억원
사업 구조조정에서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매각, 분리하여 핵심 사업에 주력함으로써 수익성 개선.
기업구조의 내실화, 합리화 이룩
다각화 이전 CJ의 R&C
제당, 제분 사업의 첨단 발효/정제/합성 기술 확보
식품 사업에서 획득한 유통망
식품사업을 통한 브랜드 파워, 마케팅 능력
신제품 개발 능력
다각화할 사업에 요구되는 R&C
식자재 유통 및 마케팅 능력
고객 Needs 파악 능력 및 메뉴 개발 능력
대 고객 서비스 능력 및 대 고객 접점 지역 선정 능력.
성과 및 평가
뚜레쥬르의 경우 기존의 유통망, 기술력을 이용하여 franchise 베이커리로 성공
경쟁업체에 비해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가 없음
CJ가 식품사업을 통해 축적한 R&C는 CJ의 핵심 역량이 되었고, 식품 사업은 핵심 사업임. 이러한 식품 사업에서 외식사업으로의 다각화는 Core에서 창출된 것임. 수익성은 사업분야에 따라 매우 다른데 이것은 각 사업의 컨셉과 Target Customer에 따라 다르다고 봄.
자료평가
- 자료가 상당히 오래된 자료임
이미 사업구조가 많이 달라짐
업로드 일자를 알려주고 판매하는게 더 신뢰가 갈 듯함 - 15676***
(2020.10.26 18: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