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기아자동차 K5 광고매체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4. SWOT 분석

Ⅱ. 매체 기획
1. 타겟 오디언스 분석
- 타켓 선정
- 타켓 분석

2. 목표 전략

3. 세부 실행안
- 매체선정
- 매체목표 및 세부안

4. 예산
- 예산선정
- 전체예산
본문내용
✔ 현대& 기아 차가 싹쓸이하는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틈새시장을 파고 듦.
최근 구매 고객 중 20%는 재구매 고객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 중.

✔ `엘레강트' 한 유럽스타일의 수입 차 느낌으로 `패밀리카'를 내세움

✔ 뉴SM 5 주요특징: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사양, 감성사양

✔ target: 30대 중반 회사원, 자녀가 있는 40대 초반의 가장(기존의 고객)

✔ 가격: 약 2,080 ~ 2,650만원 대


✔ 주요특징
① 고품격 디자인
- 미래감각 다이나믹 세단 콘셉트로 속도감과 고급스러움이 녹아있으며
남성적이며 카리스마 넘치는 역동적 스타일.
- ‘기아차 역사상 가장 뛰어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음.





② 다양한 첨단사양 및 편의성
-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여 연비 향상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
- 바이오케어 온열시트, 온열 스티어링 휠, 급제동 경보시스템, 정속 주행장치 등.
- 승용차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에코시스템 등.





Strength(강점)
- 혁신적 디자인 경영으로 인정받음. (고급스러움+세련된 스타일)
‘K5’만의 차별화 된 성능. (에코시스템, 바이오케어 , 온열시트 등)
쏘울, K7 등 출시된 상품의 잇단 히트로 내수시장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음


Weakness(약점)
현대 차, 르노삼성에 비해 ‘기아 차’의 정체성 부족
- 경쟁업체에 비해 중형차 부문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함
- 해외 브랜드 및 국내 같은 기종의 차에 비해 다소 높게 책정된 가격
- ‘K5’가 아우디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인식

✔ “30대 초~중반 남성”

- 경제·문화적 트렌드를 이끄는 파워 소비 집단

최근, 30대 중반까지 사회적 성취와 경제적 안정을 위해 결혼에 관심을 두지 않는
싱글 족이 증가 하고 있음.
이들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다른 집단에 비해 쉽게 지갑을 여는 소비세력으로
엄청난 파워를 지닌 소비자로 대두 됨.

일상적 생필품보다 값비싼 취미, 여가, 자기계발등과 관련된
분야에 많은 소비를 함.
자신의 삶과 인생을 즐기려는 ‘머추리얼리즘’ 소비행태를 보임.

초기 인지도 상승을 위한 캠페인

① TV (지상파+케이블)

뛰어난 시청각적인 효과로 기억하기 쉬움

- 미디어 접촉률과 주목도가 가장 높다.

인지도 상승을 위해 TV 광고 집행

SA급 시간대에 광고를 집행하여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높임

30대 남자가 가장 선호하는 뉴스/보도 프로그램 전후에 광고집행

케이블 채널(스포츠_야구/골프채널, 영화채널) 광고집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2장 광고산업
  • 광고시장 전망 (단위: 억 원)구분2002년2003년2004년 예측치전파매체27,17426,42225,500 ∼ 26,000인쇄매체25,66523,90623,500 ∼ 24,100뉴미디어4,1955,6757,000 ∼ 8,000기타11,40812,02012,000 ∼ 13,000합계68,44268,02368,000 ∼ 71,100출처:「제일기획사보」, 2004년 3월호, p.8. 국내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의 예측에 의하면 2004년은 대외적으로 달러화 약세 등 국제금융시장의 불안, 중동지역 분쟁, 테러재발 가능성 등 돌발변수 요인이 남아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미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기획팀(대리) 계약직 CW주요 업무: TV및 라디오 CM 기획 및 제작, 신문&잡 지 광고, 브로슈어, 리플릿 기획 및 제작(카피라이팅)주요 광고주: 한글과 컴퓨터, 어도비, 다우데이타시스템, 트라이콤, ipopcorn, ITM컨설팅, 019 LG텔레콤, LG 전자, 대한투자신탁, 동방제약, IB인터넷, 나모인터랙티브, 유니텔비즈니스인터넷, SK텔레콤 등2000년 5월~8월 (주)***엔젤다이어트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

  • 광고학(기말) 레포트
  • 매체(Channel)에 실리게 된다. 소비자인 수신자(Receiver)는 이 카피를 접(해독, decoding)한 후에 인지, 또는 구매 등의 소비자행동이라는 효과(Effect)를 거두게 되고, 반복해서 다양한 피드백(Feed back)을 카피라이터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처럼 카피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인 설득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카피 작성시에 반드시 누구에게, 어느 매체로, 어떤 목표를 갖는지 분명히 고려해야 한다. 또한 광고기획서에서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매체계가 소매상 형태로 발전되었다.특히 이들은 신차의 판매만이 아니라 중고차매매, 차량의 사후관리(After Service)등의 기능을 수행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사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하고 있다. 고가의 내구재인 자동차의 판매과정에는 소비자금융을 통하여 할부판매를 뒷받침하는 금융업의 역할이 크게 작용하며, 또한 대규모의 중고차시장이 존재하여 신차시장을 뒷받침한다.한편 자동차수요를 유발하기 위해 각종 매체를 통해 광고·선전됨에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현대, 기아자동차의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대상 5제 2절. 연구관점 6제 2장.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1절.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 71. 현대, 기아자동차 소개 72. 현대, 기아자동차 양적 역량 분석 83. 현대, 기아자동차 질적 역량 분석 16제 2절.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외 사업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 241.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 사업 활동 현황 242. 현대, 기아자동차 해외 사업 활동 및 해외투자 현황 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