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현대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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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입

2.상황분석

3.마케팅전략 및 IMC분석

4.광고계획

5.결론

본문내용
경쟁사 대부분이 3D애니메이션 영상을 주로 사용
 환경친화성을 강조
고유가의 지속, 세계경기의 둔화, 국제금리의 인상과 같은 대내외적 여건
새롭게 등장한 환경관련 규제
친환경적 연료의 이용을 확대시키기 위한 목적을 내세우며 광고하고 있음


① 하이브리드카 : 신기술 ⇒ 가격적인 면에서 비싸다.
연비효율이 좋다.
친환경적이다.
② 20대∼30대 :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 大, 연비효율 중시
차별성 중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다.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따라서, 연비효율을 중시하고 차별성을 중시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은 20대~30대를 대상으로 한다.


① 판매수익의 일부를 환경보호에 사용(환경단체에 기부)
② 환경보호에 기여한 사람 선정 아반떼 하이브리드카 증정
③ 게임 마케팅 (게임속 아반떼 하이브리드카 캐릭터 등장)
④ 하이브로드(Hybrid + road)존 설치
⑤ 현대 씽씽이 캐릭터의 활용
1. 현대자동차 기업이미지 제고 -> 친환경 기업
2. 현대아반떼 하이브리드카에 브랜드 이미지 각인
-> 친환경 자동차, TOP OF MIND 가 될 수 있도록
3. 현대자동차 이미지와 아반떼 하이브리드카 이미지 연계


1.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근본적인 이미지 제고 필요
2. 정성적 분석(z-met, FGI)결과 사람들의 하이브리드자동차에 대한 공통적인 생각 도출 => ‘하이브리드카 = 환경보호’
즉, ‘하이브리드=환경’이라는 이미지로 포지셔닝
3. 고관여 제품이기는 하나 감성적 소구를 접목시켜 이미지 제고와 환경,연비를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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