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현대자동차 Young Generati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 론
(1) 현대 자동차 시장의 소비자 상황
(2) 여성마케팅 추세


2. 본 론
(1) 현대 자동차 시장의 현 주소
(2) 현대 자동차 SWOT
(3) 현대 자동차 STP(여성마케팅 위주)


3. 결 론
(1) 소감
본문내용
대우자동차 - 마티즈, 라노스2, 레조
판촉 및 제품
∙여성고객 우대할부(Lady First) 도입 : 초기 1년간 차량대금 지급 유예 및 할부이자율 2% 인하, ‘국내 최초의 여성만을 위한 할부’ 표방
∙마티즈 : 경차 최초로 파워핸들 적용, 차의 키를 낮춰 실내공간 넓힘, 노란색, 연한 녹색 등 차의 색깔 다변화
기능과 성능보다 예쁘고 튀는 스타일의 차를 선호하는 20~30대 여성층에 소구
∙라노스 줄리엣 : 개발단계부터 제품컨셉, 스타일 및 디자인을 여성고객에 초점을 둠
∙레조 : 하이힐 및 화장품 보관함, 화장거울 설치, 주부들을 위해 어린이 장난감 설치
TV 광고
∙마티즈 : 인기가수 핑클을 모델로 선정, 가수 4명이 각각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며 여성고객에게 호소
∙레조 : 넓은 차체를 강조하며 미시주부를 등장하여 RV차량을 여성고객에게 호소
∙라노스 줄리엣 : 여성에게 ‘나만의 차’를 강조


대우자동차 - 매그너스
판촉 및 제품
∙여고생 동창찾기 캠페인 : 30~40대 중년층 여성 대상, 전국 750여 대우차 영업소에서 실시, 행사참여도 높은 동창회에 100만~500만원씩 발전기금 지원
TV 광고
∙‘감출 수 없는 자신감’ : 주부들에게 남편의 자신감을 세워주라며 설득, 인기 탤런트 황수정씨를 모델로 하여 현명한 아내상을 소구하며 철저하게 여성을 타깃으로 함, 차량 구입 때 주부들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여성을 사로잡아라’ 라는 화두로 광고 전개


참고문헌
[참고문헌]
‘완성차업체의 협력업체에 대한 사회적 책임 현대자동차 사례를 중심으로’. 이상호 연구위원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사례 연구-진화론적 관점’. 이동기
‘현대자동차 발전과정과 변화’. 노태환
‘현대자동차가 여성자동차 시장을 선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을 개발코자 했다. 다른 하위브랜드는 목표 세분시장의 구체적인 피부 관리 및 미용관리 욕구를 계속 충족시켜주고, 피부 관리 전문가로서의 니베아 이미지를 강화하고 정교화 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군 연상을 통해 다시 기여했다. 특히 여성용 얼굴 피부 관리 제품인는 모든 니베아 하위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현대적이며, 전문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갖고 있었는데, 동시에 신뢰ㆍ관리ㆍ부드러움 그리고 공정한 가격을 나타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현대카드는 철저한 시장분석과 틈새 시장의 공략 그리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해 시장점유율 1.8%의 초라한 성적으로 시작하여 5년 만에 12%점유라는 경이적 성장률 기록.업계의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현대카드만의 마케팅전략과 기업문화 그리고 경영철학을 탐구 분석해보고자 이 케이스를 선택 케이스 선정 동기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Recommendation Competitor Analysis & Evaluation신용카드란 무엇인가? 2.

  • [마케팅원론]모바일 마케팅
  • 마케팅(Phone Marketing)(5) 휴대성 마케팅(Portability Marketing)6.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의 등장7. 모바일 마케팅의 반대급부8.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1)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전망9. 모바일 마케팅의 유형 10. 휴대폰 결제 시스템11. 국내 모바일 마케팅의 사례12. 설문지 분석13. 끝으로14. 참고 문헌1. 들어가는 말최근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가 3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휴대폰은 우리에게 이제 하나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러한 현대인의 필수품으로서 휴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마케팅행위의 객체인 제품은 편익들의 집합체(a bundle of benefits)라고 해석된다. 즉, 소비자는 제품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부터 얻게 되는 가치(효용), 즉 편익(benefits)을 구매하는 것이다.◈ 마케팅관리(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란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수집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그 성과를 평가하고 통제하는 행위그림 1-1 마케팅관리의 순환체계◈ 마케팅관리철학의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마케팅 전략켈로그는 다른 국가의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 전략과 기업운영 방안, 기존의 제품 등을 인도 시장에 맞게 차별화 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였다.5) 현지화된 전략의 부족음식문화야 말로 다른 나라 문화와 가장 이질적인 특징을 가진 문화인데, 켈로그는 이를 간과하여 현지화 된 제품이 아닌 기존의 제품을 출시하는 실수를 범하였다.6)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현 시장에서 통용되어 지는 음식제품들 보다 3배 이상 비싼 가격으로 출시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