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주식회사(NDSL)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 및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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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환경분석
4.한국 마케팅
5.해외진출사례
6.성공요인 분석
7.확인된 문제점 제시
8.해결방안
9.결론
본문내용
1.미국

1980년 미국 뉴욕에 닌텐도 최초의 자회사인 닌텐도 아메리카설립
대형 유통업체들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을 시도
광고와 쇼핑몰을 이용하여 현장 판매촉진을 시킴 패미컴에 대한 관심을 촉발
88년 패미컴은 700만대, 소프트웨어는 3,300만개가 팔리는 대성공을 기록


2.중국

2003년 중국진출
닌텐도 주식회사는 중국자본회사iQue와 기술제휴판권을 수권하여 '션유치'라는 가정용 콘솔을 선보임
게임보이 어드벤스 중국어 판을 발매하는 등 중국에서의 닌텐도 열풍
게임 큐브를 기반으로 만들어서 중국대륙을 강타
저렴한 가격으로 '조인트패키지카트리지'라는 방식을 채용
중국에서 3만원 정도 가격의 팩을 1만원 정도에 결합할 수 있는 방식을 채용 (카트리지대응방식은 세븐일레븐,중국 로손등등 편의점에서 충전)

2004년도 자료
http://blog.naver.com/pentaro?Redirect=Log&logNo=40004193585
3.러시아



2006년 닌텐도가 러시아에 진출, 게임기 판매시작
「ND 비디오 게임즈」를 공식 대리점으로 지정.
휴대 게임기「닌텐도DS」와 발매 예정인 가정용 신형 게임기「Wii」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을 판매
게임시장은 일본, 북미, 유럽 등의 3 대 시장이 중심이 였지만 모두 포화 상태로 성장이 더딘 상태였으므로
러시아 진출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장래 수익을 확보하려 함.
러시아시장: 라이트 층이 주된 판매 타켓으로 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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