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 경영론]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분석 기업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
1.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개요
(1) 블리자드 기업소개 - O 기업연혁 O 경영방침 O 주요게임
(2) NC소프트 기업소개 - O 기업연혁 O 경영방침 O 주요게임

Ⅱ. 본론 - 기업전략 비교 분석
1. NC소프트 STP전략
(1) 게임시장 세분화
- 하드웨어 환경에 따른 게임시장 세분화
- 게임 내용에 따른 게임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2. NC소프트 환경분석 - 외부환경, 내부환경
3. 블리자드 STP전략
(1) 게임시장 세분화
- 하드웨어 환경에 따른 게임시장 세분화
- 게임 내용에 따른 게임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4. 블리자드 환경분석 - 외부환경, 내부환경

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1. NC소프트, 블리자드 게임별 마케팅전략
(1) 리니지2
(2) 월드오브워크래프트 WOW
2. NC소프트 제휴마케팅, 브랜드 전략
(1) 제일모직 (2) 코카콜라 (3) 프링글스
3. NC소프트 스타마케팅
4. NC소프트 문화마케팅
5. 블리자드 마케팅전략 분석
(1) PC방 마케팅
(2) 체험 마케팅
(3) 버즈 마케팅(입소문마케팅)

Ⅲ. 결론 - 향후전망 및 나아갈방향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 기업개요 ]
1) NC소프트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2) 블리자드 ( 참고 : 블리자드 홈페이지 http://www.blizzardentertainment.com/ )
O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약칭 블리자드(Blizzard)
- 1991년 : 만들어진 미국의 컴퓨터 게임 개발 · 판매사.
- 설립 당시에는 실리콘&시냅스라는 명칭을 사용
- 1994년 : 블리자드 현재의 이름으로 바꾸었다.
- 비벤디 게임즈의 자회사였으나 2007년 액티비전과 비벤디 게임즈 합병으로 인해
신설 된 액티비전-블리자드사의 자회사가 되었다.
- 1998년 : 배틀넷의 강력한 지원과 꾸준한 버전업으로 크게 성공.
- 1994년 : 워크래프트: 오크와 인간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스튜디오중 하나로 급부상
- 특징 : 재미 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제작한 게임들 중
모두가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중략)

[ 본론 - NC소프트, 블리자드 환경 비교분석 ] 일부 발췌
온라인 게임의 경우 시장 규모가 크고, 게임의 종류가 다양하며, 게임이 히트할 경우
수익이 막대하다는 이점 때문에, 모바일게임의 경우 스마트 폰, 풀 브라우징 등
신기술과 함께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케이드 게임과 PC게임은 최근 어려운 시장 상황을 반영하듯이 업체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관심이 있는 게임의 장르는 아이온,
리니지,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등과 같은 ‘RPG/MMORPG'에 대한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액션/대전/어드벤쳐, 시뮬레이션게임,
스포츠게임, 경품게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RPG/MMORPG, 전략시뮬레이션의
경우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시장도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관심 또한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타 장르의 게임들은 시장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적은 데다 경쟁 또한 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은 것으로 분석했다.


참고문헌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한국어) 한국 지사 공식 웹사이트
(영어) 미국 본사 공식 웹사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NC soft 홈페이지
리니지2 홈페이지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주)손오공 홈페이지
신문기사 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이번해에 디아블로3를 출시하였고, NC소프트 또한 같은해에 새로운 게임을 출시예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NC소프트를 선정하게 돼었다.2. 기업소개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설립되어, 1998년 9월 리니지 상용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보편적인 인터넷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분석과 NC소프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NC소프트”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NC 소프트 기업소개2. 게임산업분석3. NC소프트 해외진출현황4. NC소프트 SWOT분석5. NC소프트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NC소프트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관계마케팅 전략(2) 게릴라마케팅 전략(3) 사회지향적 마케팅전략8. NC다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비교3. 국내시장 마케팅 전략- NCSOFT 인터넷마케팅 전략 분석-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 인터넷 마케팅 애로사항 4. 해외마케팅 전략-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중국 시장 마케팅 성공요인 및 애로사항Ⅲ. 결론1. 향후 전망 및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인터넷 마케팅을 주제로 그 성공요인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인터넷 게임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많은 게임 업체 중, NC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분석자료, 논문들을 살펴보았고, 두 번째로는 대상 기업에 대한 홈페이지, 회사 사업보고서, IR 자료 등을 조사하였으며, 끝으로 신문, 인터넷 뉴스 검색 등을 통해 최신의 자료를 수집하여 본 연구에 반영하였다. 먼저 Ⅱ장에서는 문헌 연구를 통해 기존의 관련연구들을 고찰한다. 다음 Ⅲ장에서는 엔씨소프트의 성장 및 중국 진출현황을 제시하고,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의 중요성을 고찰한 뒤, Ⅳ장에서는 경쟁전략으로서 엔씨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