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애경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사례선정 동기
-기업소개
2.본론
-환경분석
-BCG 매트릭스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분석
-확인된 문제점 제시
-개선된 마케팅 전략
3.결론
-사례분석을 하며 느낀점
본문내용
치약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매체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의 치약산업의 자리매김
을 알 수 있었다. 애경치약이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의 지출로 엄청난 이
익 극대화와 치약산업 의 국가적 브랜드를 통해 국내산업이 발전 할 수 있는 과
정을 보고 애경치약을 선정하게 되었다. 애경은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
지라는 문구와 광고를 내세워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리고 그
러한 애경의 성공은 지금까지 계속 되어가고 있다.

우리 케이스 조는 이러한 애경 기업과 2080치약의 성공의 원인을 분석하고 앞
으로 애경과 2080치약 브랜드가 더욱 발전해나가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애
경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1985. 애경 산업(주) 설립

1987. 애경 산업 대전공장 샴푸/린스공장 준공, 대전 치약공장 준공, 애경 스파크발매

1988. 품질보증Q마크획득, 품질관리 1등급획득, 품질관리1등급공장 지정, 합성세제 스파크, 향그린 공진청 품질표시 허가획득

1989. 충남 청양공업단지 입주 승인, 합성세제 KS획득

1990. 합성세제 JIS획득

1996. 마리끌레르(여성화장품) 출시, 도루코와 전략적 제휴

1997. 아놀드파머(남성화장품)출시, 초고농축세제 퍼펙트 출시, 환경마크 인증획득

1998. 한국마케팅학회주최 마케팅프론티어상 수상,B&F(여성화장품)출시 퍼펙트 98한국능률협회 히트상품수상
2007. 2080동의생금,후레쉬업 쿨그린 출시,스파크 드럼전용 출시, 퍼펙트 쿨워시 일반 용출시,포튠 블렉앤 화이트라인 리뉴얼케라시스 오리엔탈 프리미엄 출시,케라시스 바디클렌져 출시,2080앵커리스 칫 솔 출시.케라시스 비누 출시

2008. AMM 자산개발 설립, 애경 노사 6년 연속 무교섭 타결, 네오팜 KGMP 공장 준공, 네오팜 동구제 약과 아토피 피부염 스테로이드제 공동개발 협약, 애경스파크, 팬타어워드 플래티넘 상 수상

2009. 애경그룹 유통부문,'AK'로 BI 통합, 애경녹색경영 협약 체결, ak플라자 아시아-태평양 수퍼모델 선발대회, AK켐텍 출범(애경정밀화학, 애경PNC 합병), 네오팜, 아리사이언스 합병, 네오팜 인도네 시아 소호와 수출계약,애경 해양화공유한공사 출범, AK플라자 개군한우 농수산부 고품질상 수상, 루나 누적판매 1000억원 돌파, 애경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네오팜 당뇨치료제 정부과제 선 정, AK플라자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2010 AK켐텍 합병 완료(애경소재), 애경 탄소파트너십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믹스 - 241. 그린제품 - 252. 그린촉진전략 283. 그린유통전략 324. 그린가격전략 35Ⅳ. 그린마케팅 성공사례(바디샵) - 381. 바디샵 선정이유

  • [마케팅] 샴푸 제조업에 대한 산업분석과 미쟝센 브랜드의 제품,마케팅적 전략제시
  • 성공은 매스티지 시장을 공략한다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이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합성한 신조어로 대량으로 판매되지만 질은 고급인 상품을 말한다. 샴푸 하나를 쓰더라도 고급 제품으로 만족감을 얻으라는 감성 마케팅에 접목했다. 정리 도표 인구통계학적 특성성별․ 남성 - 대부분 샴푸에 관해 특별한 관심 없으나 점차 관심 이 높아지고 있음․ 여성 - 머릿결 및 스타일링에 관심이 높아

  • DORCO 도루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해외진출
  •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글로벌 마켓 리더가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에 따라 중소기업이지만 쉬크와 질레트와의 경쟁에서 성공적으로 살아남았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차별화로 성장을 이어나가 경쟁사들을 위협할 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인지도 상승을 위하여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인지도가 약한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홈페이지 이벤트나 면도 관련 웹툰을 연재하는 점은 신선한 시도로서, 도루코는 모브

  •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 ANOVA
  • 마케팅 조사라는 것이 정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에 근거하고 있으며 실제사례에 유용하게 이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뜻깊었다.최혜인처음엔 분산분석이라고 해서 수학적인 느낌이 강해 막연하게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분산분석이 어떻게 마케팅에서 활용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마케팅에 다양한 분야가 접목되고 활용되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 앞으로 나도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고 학습해야겠다.김나현처음에 분산분석

  • [광고] 브랜드 에쿼티(브랜드 자산)
  • 사례가 아닐 수 없다.5. 국내 Brand Equity관련 성공 마케팅 사례Brand Equity는 브랜드 자체가 가지고 있는 부가가치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그 제품의 제반 마케팅 활동에 보다 호의적으로 이끌어주는 일종의 무형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Brand Equity가 쌓이기까지는 브랜드 명이 전략적이라야 할 뿐 아니라 제품, 마케팅전략, 서비스, 유통 등 복합적이고 유기적인 활동 등이 하나가 되어야 하므로 성공적인 캠페인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복합적인 노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