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애경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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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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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사례선정 동기
-기업소개
2.본론
-환경분석
-BCG 매트릭스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분석
-확인된 문제점 제시
-개선된 마케팅 전략
3.결론
-사례분석을 하며 느낀점
- 본문내용
-
치약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매체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의 치약산업의 자리매김
을 알 수 있었다. 애경치약이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의 지출로 엄청난 이
익 극대화와 치약산업 의 국가적 브랜드를 통해 국내산업이 발전 할 수 있는 과
정을 보고 애경치약을 선정하게 되었다. 애경은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
지라는 문구와 광고를 내세워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그리고 그
러한 애경의 성공은 지금까지 계속 되어가고 있다.
우리 케이스 조는 이러한 애경 기업과 2080치약의 성공의 원인을 분석하고 앞
으로 애경과 2080치약 브랜드가 더욱 발전해나가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애
경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1985. 애경 산업(주) 설립
1987. 애경 산업 대전공장 샴푸/린스공장 준공, 대전 치약공장 준공, 애경 스파크발매
1988. 품질보증Q마크획득, 품질관리 1등급획득, 품질관리1등급공장 지정, 합성세제 스파크, 향그린 공진청 품질표시 허가획득
1989. 충남 청양공업단지 입주 승인, 합성세제 KS획득
1990. 합성세제 JIS획득
1996. 마리끌레르(여성화장품) 출시, 도루코와 전략적 제휴
1997. 아놀드파머(남성화장품)출시, 초고농축세제 퍼펙트 출시, 환경마크 인증획득
1998. 한국마케팅학회주최 마케팅프론티어상 수상,B&F(여성화장품)출시 퍼펙트 98한국능률협회 히트상품수상
2007. 2080동의생금,후레쉬업 쿨그린 출시,스파크 드럼전용 출시, 퍼펙트 쿨워시 일반 용출시,포튠 블렉앤 화이트라인 리뉴얼케라시스 오리엔탈 프리미엄 출시,케라시스 바디클렌져 출시,2080앵커리스 칫 솔 출시.케라시스 비누 출시
2008. AMM 자산개발 설립, 애경 노사 6년 연속 무교섭 타결, 네오팜 KGMP 공장 준공, 네오팜 동구제 약과 아토피 피부염 스테로이드제 공동개발 협약, 애경스파크, 팬타어워드 플래티넘 상 수상
2009. 애경그룹 유통부문,'AK'로 BI 통합, 애경녹색경영 협약 체결, ak플라자 아시아-태평양 수퍼모델 선발대회, AK켐텍 출범(애경정밀화학, 애경PNC 합병), 네오팜, 아리사이언스 합병, 네오팜 인도네 시아 소호와 수출계약,애경 해양화공유한공사 출범, AK플라자 개군한우 농수산부 고품질상 수상, 루나 누적판매 1000억원 돌파, 애경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네오팜 당뇨치료제 정부과제 선 정, AK플라자 국가품질경영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2010 AK켐텍 합병 완료(애경소재), 애경 탄소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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