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의 마케팅 전략-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Ⅰ. 서 론―국내시장을 압도하는 애니콜휴 대 폰 시 장 동 향 및 현 황Ⅱ. 본 론1.휴대폰 시장 환경분석2.S T P 분 석3.애니콜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Ⅲ. 결 론Ⅰ. 서 론■ 국내 시장을 압도하는 애니콜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애니콜은 우리 국민들의 자부심이자 가장 주목받는 독보적 브랜드이다. 2조 380억 (브랜드 에쿼티 모델 2002.7)의 브랜드 자산가
브랜드 관리 요약 과제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머리말 및 브랜드 에쿼티란?(저자 : 데이비드 아커)의 ‘제7장 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를 요약 정리 하기 전에 먼저 ‘브랜드 에쿼티’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브랜드 에쿼티’란 재화나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가치를 뽑아낼 수 있는 브랜드와 연관된 브랜드 자산과 부채의 조합을 말한다. 브랜드 자산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이미지 도입으로 빠르게 시장과 고객요구의 변화에 반응함으로써 아날로그 시장에서 각인 된 애니콜의 성공신화를 디지털 시장에서도 지속할 수 있었다. ARS를 활용한 목소리 편지등 다양한 IMC 전략이 구사되었으며, 다양한 부가기능 경쟁으로 발전했다. 우리 귀에 본부, 본부 나와라 하는 광고로 익숙한 음성다이얼링 기능이 부가기능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히트제품으로 꼽힌다.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제
브랜드의 가치와 위치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소비자 분석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하나의 객관적인 수치로 내놓아야 한다 이 과정들은 구체적으로 현재 브랜드의 에쿼티를 측정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고, 현 시장에서의 내 브랜드의 위치를 좀 더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재 내 브랜드 가치의 정확한 평가와 더불어 이 과정에서는 경쟁 브랜드 대비 내 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를 비교하게 된다.⑵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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